삼손 메테오 마이크 USB 스프커 겸용 휴대용 마이크

2014.03.22 07:28 전자·생활제품/스피커·마이크

삼손 메테오 마이크 USB 스프커 겸용 휴대용 마이크

회사 동료가 재미있는 제품을 자랑하네요. 반짝이는 모습이 매우 인상적인데 뭔가 했더니 마이크이네요. 삼손 메테오 USB 마이크. 왜 반짝이나 했더니 크롬 도금이 되어 있군요. USB 마이크이면서도 스피커 출력도 있어서 컴퓨터에 USB 케이블을 연결하면 새로운 마이크와 사운드 출력 장치가 생성됩니다. 그래서 마이크 기능이 떨어지거나 사운드 출력이 영 신통치 않은 노트북과 태블릿PC에 사용하면 마이크와 사운드 기능을 높일 수 있습니다.

▲ 처음 보았을 때의 삼손 메테오 마이크입니다. 이렇게 봐서는 마이크인지 모르겠더군요.

▲ 크롬 도금에 단단한 모습이 뭔지 모르면서도 멋지구나 했습니다.

▲ 이렇게 보면 마이크처럼 보이나요? 둔한 저는 이렇게 보아도 몰랐습니다.

▲ 답답해 하는 동료가 접혀 있는 3개의 다리를 펴서 세워 놓아야 마이크인 줄 알았습니다.

▲ 컴퓨터와의 연결은 미니 타입 USB 케이블 하나로만 연결됩니다. 마이크 기능뿐만 아니라 사운드 출력이 가능해서 스피커를 연결하거나 헤드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삼손 메테오 USB 마이크를 컴퓨터에 연결하면 마이크와 사운드 출력 장치가 생성됩니다.

▲ 삼손 메테오 마이크에 스피커를 연결해 보았습니다. 이렇게 연결하고 음성 채팅을 했는데 매우 깔끔하게 통화할 수 있었습니다. 동료가 이 제품을 구매한 이유가 원격으로 미팅을 하기 위해서라고 하더군요.

▲ 스피커 음량을 조절할 수 있는 볼륨이 보였는데 가운데 검은 색은 멋이 아니라 작은 버튼으로 마이크 음소거 스위치입니다. 녹음을 하거나 미팅 중에 소리 전달을 하고 싶지 않을 때 사용하면 좋겠네요.

▲ 워낙 반짝이는 제품이라 흠집이 걱정이 되는지 파우치도 함께 제공해 주는 군요. 그런데 혼 안에 꽉 차는 크기라서 과연 휴대하기 편하다고 할 수 있을 지 모르겠네요.

▲ 크기가 조금 부담되지만, 클래식하면서도 현대적인 멋을 함께 지닌 모습이 매우 멋집니다. 사용하기는 잠시 음성 채팅 정도 해 보았지만, 음질이 깨끗하네요. 동료 덕분에 멋진 제품을 구경했네요.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마이크가 정말 오래전 제가 PC에서 쓰던 것과는 너무 다르다는 생각이 드네요.
    언듯 봐서는 마이크가 아닌 것 처럼 보이기도 하고...^^
  2. 오.ㅋㅋㅋ 마이크 같이 생겼다? 했는데... 스피커랑 같이 마이크가 되는 재미난 녀석이네요?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