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어댑터에 이런 깜직한 뜻이 있었다니... ^^

2012.03.25 00:10 컴퓨터/애플

저는 애플 제품을 좋아하지만, 소위 "빠"라는 소리를 듣기에는 매우 모자랍니다. 얘기를 꺼내기 전에 이 말씀부터 드리는 이유는 뭐 대단한 것도 아닌데 설레발을 치는 것 같아서요. 대단찮은 내용이고 흥미로운 것도 못 된다는 것을 잘 알지만, 뭔가 생각지도 못했던 것을 알게 되었을 때 시시한 것도 흥미롭게 보일 때가 있습니다. 이 글도 이런 경우가 아닌가 싶습니다.

뭔데 이리 사족이 기냐고 하시겠네요. 애플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구매하면 어댑터가 딸려 옵니다. 깔끔한 외모에 코드 부분을 분리할 수 있게 되어 있어서 역시 전 세계적인 제품이라 나라별로 그곳에 맞추어 사용하라는 배려로만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분해는 해 보았지만, 뭐 그냥 시큰둥했고 바로 조립해서 지금껏 아무런 생각 없이 사용해 왔습니다.

애플 노트북 맥의 커다란 어댑터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냥 그렇게 아무 생각 없이 사용해 왔는데, 혹시 이런 전원 케이블 가지고 계신가요? 저는 라디오에 사용하던 것이 있습니다. 또, 이번에 허브를 구매했는데 그 제품도 이 케이블을 사용하네요. 전원을 내장한 제품에 아직 많이 사용되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 케이블을 애플의 어댑터에 사용할 수 있군요. 이렇게 말이죠.

몸집(?)이 나가는 애플의 어댑터 때문에 멀티 콘센트에 사용하기 어려웠다면 케이블을 이용하여 해결할 수 있겠네요. 길이도 연장할 수 있구요. 아이패드는 거의 1년이 되어가고 아이폰은 1년 반이 가까워 가는데 지금에야 알게 되었네요. 사용할 때는? 아직 없습니다만, 기억해 두려구요. ^^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 냥이남편
    • 2012.03.25 19:55 신고
    아!! 이렇게 연결할 수 있었나요?
    돼지코 모양으로된 것을 연결할 수 있겠네요.
    저도 당장 연결해 보아야 하겠습니다^^
    애플기기는 소소한 부분까지 쓸모가 있네요..
  1. 아.. 저도 한번도 안뜯어봤는데.. 속이 저렇게 되어있었군요.. ^^
  2. 애플 코리아는 좀 거시기하죠. 접지 단자달린놈 넣어주면 좋으려만..

    아답타엔 접지단자가 있는데 그걸 사용할 방법이 없어서 불편해요

    '애플 아답타 접지' 검색해보시면 혹시 접지 문제 겪으시는분들 해결이 될껍니다.

    예로 들어주신 검정색 전원코드가 '표준' 이기 때문에 애플방식의 코드는 비표준 이라서 '표준'에 맞는 케이블만 국내 제공이라고 하더군요.
    • 싸움꾼
    • 2012.03.26 23:36 신고
    저런 면도 신경쓰다니...... 애플을 다시 보게 됐습니다.
  3. 저도 저걸 보면서 응? 라디오 에 쓰던 전기 꽂을수 있으려나? 이런 생각을 했는데 말이죠 ㅋ
    아무튼 표준화 부분에 있어서 애플의 선택은 꽤나 탁월한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