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투스 스피커 보스 사운드링크 미니 무선 스피커 사용기

2013.08.25 19:01 전자·생활제품/스피커·마이크

블루투스 스피커 보스 사운드링크 미니 무선 스피커 사용기

보스에서 블루투스 스피커 사운드링크의 크기를 줄인 사운드링크 미니를 내놓았네요. 사운드링크는 모바일 무선 스피커로 많은 호평을 받은 제품입니다. 그 인기를 이어 받으면서 크기를 줄여 휴대성을 강조한 사운드링크 미니가 나온 것이죠. 한 손으로 쥘 수있는 크기로 여성의 작은 가방에 넣어 가지고 다닐 수 있을 정도로 작은 크기입니다만, 출력은 데스크탑 스피커 못지 않습니다.

▲ 왼쪽에 보이는 보스의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 콰이어트 컴포트20 크기를 보면 보스 사운드링크 미니가 얼마나 작은지 비교가 될 것입니다.

▲ 이어폰과 헤드폰으로 음악을 듣다 보면 스피커로 시원하게 듣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같은 음악을 같이 즐기는 즐거움은 더욱 크죠. 이동이 자유로운 모바일 기기로 음악을 듣는다면 보스 사운드링크 미니 같은 블루투스 무선 스피커를 사용하는 것이 편합니다.

▲ 갤럭시 노트2로 페어링해서 음악을 들어 보았습니다. 정말 이 작은 스피커가 내는 소리인지 의심이 들 정도로 큰 소리를 내주었는데, 잠시 사용해 보는 것이라 음질에 대해서 정확히 말씀 드리기 어렵지만, 자주 듣는 노래로 들어 보니 보컬에서 베이스까지 훌륭했습니다. 베이스가 조금 넘치는 것 같은데 출력이 정말 대단하네요.

▲ 사운드링크 미니가 작은 몸집인데도 큰 소리를 내어 주는 것은 내부에 장착된 듀얼 패시브 라디에이터 덕분입니다. 사진 속에서처럼 두 개의 패시브 라디에이터가 등을 맞대고 전면과 후면에 배치되어 함께 떨림으로서 저음을 더욱 깊게 재현하며 향상된 음질을 제공 합니다.

▲ 보스 사운드링크 미니에 사용된 패시브 라디에이터입니다. 보스의 독자 기술로 만들어진 패시프 라디에이터는 생김새가 독특하지만, 스피커 프레임에 진동판을 부착한 엄연한 스피커 유닛입니다.

▲ 듀얼 패시브 라디에이터 양쪽에 위치한 신형 컴팩트 드라이버는 풍부한 사운드를 출력합니다.

▲ 사운드 링크 미니를 전면에서 보았을 때 스피커 구성입니다.

▲ 패시브 라디에이터가 어떻게 진동하는지 찾아 보았습니다. 아쉽게도 사운드링크 미니는 없었지만, 다행히 사운드링크 동영상이 있네요.

▲ 사운드링크 미니는 3시간 충전으로 7시간 사용할 수 있고 페어링 장치도 6개까지 기억합니다. 사운드링크 미니의 케이스는 알루미늄으로 되어 있으며 별도로 판매되는 3가지 색상의 소프트 커버로 분위기를 바꿀 수 있고 외부 충격에 보호하고 흠집이 생기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무게가 약 670g이라서 묵직한 느낌이 들지만, 오히려 다행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만일 가벼웠다면 사운드링크 미니의 큰 출력을 감당하지 못했을 것입니다.

▲ 오래 전부터 휴대용 mp3 플레이어가 있었지만, 스마트폰 보급율이 높아진 이후로 이동하면서 음악을 즐기는 인구가 더욱 늘어났습니다. 이어폰과 헤드폰 사용이 늘었겠지만, 가능하다면 착용하는 불편함이 없고 여럿이 같이 들을 수 있는 스피커가 좋습니다. 그렇다고 주렁주렁 유선 스피커는 불편하죠. 보스 사운드링크 미니처럼 달랑 하나를 가방에 넣고 다니는 제품이 편합니다. 휴대하기 편하면서 큰 출력에 음질까지 갖추었으니 무선 모바일 스피커로 좋은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몇 가지 포스트 보고 갑니다.
    많은 도움도 되었지만 읽다 보니 정신 없이 빠져 드는 묘한 중독성이 있네요.
    요즘 들어 가을 여행이다 산책이다 떠나며 부쩍 이런 블루투스 포터블 스피커류에 대해 관심도 가져 보고 직접 청음 및 구매도 하게 되네요.
    • 야외에서는 특히 무선이 편리하죠. 행동하는데 방행가 없어서요.
      말씀대로 오디오 기기는 개인별로 호불호가 달라서
      될 수 있는 한 청음을 해보고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
    • 캥이
    • 2013.10.08 12:56 신고
    보스 사운드링크 미니와 UE BOOM 중에서 고민 중인데요. 음질 및 기타 여러 가지 측면에서 한 가지로 추천좀 부탁 드릴게요. 음질은 보스가 더 나은 것 같다는 평이 조금 있긴 한데 그 차이가 많이 나는 건지도 모르겠고(가격도 8만 원이나 차이가 나서 가격대비 음질 또한 고려해야겠지만 8만 원 투자가 아깝지 않다면 과감히 투자할 의향 또한 있구요)지향성 또한 둘 다 달라서 어느 것에 중점을 두고 구매를 해야 할 지 모르겠어요. 장르는 가리지 않습니다. 집과 야외에서 노트북과 함께 사용하려구요. 가장 현명한 선택은 무엇일까요?
    • 죄송하게도 UE BOOM을 사용해 본 적이 없어서 죄송하게도 추천 말씀은 드리기 어렵겠습니다.
      음질은 개인별로 차이가 크기 때문에 힘드시더라도 청음을 해보시고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