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체공학 무선 마우스 마이크로소프트 스컬프트 어고노믹 마우스 Microsoft Sculpt Ergonomic Mouse

2014.02.05 08:42 컴퓨터/키보드·마우스

인체공학 무선 마우스 마이크로소프트 스컬프트 어고노믹 마우스 Microsoft Sculpt Ergonomic Mouse

직장 동료가 인체공학 무선 마우스를 샀다며 자랑하듯 말을 하네요. 마이크로소프트 스컬프트 어고노믹(Sculpt Ergonomic) 마우스로 이름부터 인체공학임을 강조하네요. 잠시 빌려 사용해 보니 인체공학의 장점을 느끼기에는 시간이 모자라지만, 손을 책상 위에 자연스럽게 올려 놓았을 때의 손목 각도에 맞추어진 모습이라 편할 것 같아요. 마이크로소프트 스컬프트 어고노믹 마우스, 인체공학 마우스로 얼마나 편리할까요?

▲ 요렇게 생긴 녀석입니다. 마우스라고 하기에는 심하게 동글동글하지요? 또한, 생각했던 것보다 큽니다. 제 손이 남자 손으로는 작은 편이 아닌데도 손에 꽉 차는 느낌입니다.

▲ 동글한 디자인이라 뒷모습이 매우 귀였습니다. 버튼이 있는 앞쪽을 보니 마우스처럼 보이네요.

▲ 옆면에 Microsoft 마크가 음각되어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스컬프트 어고노믹 마우스 옆면 버튼 2개

▲ 엄지 손가락이 닿는 옆면에 버튼이 있는데, 처음에는 버튼이 한 개인 줄 알았습니다. 그러나 상하 두 개로, 위쪽 윈도우 마크가 있는 푸른 버튼은 윈도우8의 시작화면을 호출합니다. 다시 버튼을 누르면 데스크탑이 열리고요. 즉, 누를 때마다 윈도우8의 시작화면과 데스크탑 화면이 번갈아 가며 열립니다. 밑에 있는 버튼을 누르면 웹 서핑에서 이전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손을 얹으면 갸우뚱해질 정도로 손목 돌아가는 각도가 심하지 않습니다. 손을 90°로 세워 사용하는 버티컬 마우스는 물론 45°로 기울이는 컴피 마우스하고도 비교하기 힘들 정도입니다. 그러나 손을 가볍게 책상 위로 올렸을 때의 각도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 한가지 우려되는 것은 위아래 볼록한 타입이라 손바닥으로 감싸 쥐듯이 잡게 되는데, 여름에 땀이 차지 않을까 모르겠어요. 여름에 사용해 보신 분의 사용기를 찾아 봐야겠네요.

▲ 바닥 면은 매끌매끌 시원하게 이동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스컬프트 어고노믹 마우스 건전지 두 개를 넣어야 작동

▲ 건전지는 두 개 들어가는데 아쉽게도 한 개만 넣어서는 작동이 안 되네요. 건전지 한 개로 사용이 가능하면 무게 조절할 수 있을 텐데 말이죠.

▲ 재미있게도 동글이를 수납하는 곳에 자석이 있나 봐요. 그래서 USB 동글이를 살쩍 홈에 넣으면 탁 달라 붙듯이 자리를 잡습니다. 마우스를 거꾸로 들어도 빠지거나 떨어지지 않죠.

밑판도 자석으로 고정

▲ 굳이 USB 동글이에 자석을 사용할 필요가 있을까 했는데, 마우스 밑판을 보니 알겠네요. 사진 속의 밑판을 자세히 보면 마우스와 결합하기 위한 어떤 걸이 부분이 없습니다. 밑판도 마우스 본체와 자석으로 찰싹 달라붙게 한 것이죠.

▲ 아마도 이동이 잦은 분을 위한 배려로 생각합니다. USB 동글이를 자주 꺼내야 하는데 밑면이 자석이라 쉽게 떼어내고 붙일 수 있거든요. 아주 훌륭한 아이디어입니다.

유리 위에서는 사용 불가

▲ 마이크로소프트 스컬프트 어고노믹 마우스의 푸른 빛입니다. 늘 붉은 빛만 보다가 파란 빛을 보니 새롭군요. 그래서 밑에 부분을 파란색으로 했는지 모르겠네요.

▲ 많이 기대했지만, 역시 유리판 위에 놓고는 사용하기 힘드네요. 커서가 이동하기는 하지만, 뚝뚝 거칠게 이동합니다.

▲ 이리저리 구경하다 보면 빵이 먹고 싶어지는 마이크로소프트 스컬프트 어고노믹 마우스. 그렇지 않아도 AS 보낸 로지텍 마우스가 두 달 가까이 수리되어 오지 않는데 이 녀석으로 바꿀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멋진 제품입니다.

* 글에 대한 의견은 바다야크 페이스북(www.facebook.com/badayak)에서도 받고 있습니다.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블루투스는 아닌가 보네요? 저는 MS Sculpt Comfort Mouse 사용하는데 무척 괜찮은거 같아요 무게감도 있고 블루투스라서 여러 기기에 사용을 할 수 있고 좋아요~ 인체공학적 디자인이 부족한 감은 있어요
    • 아, MS Sculpt Comfort Mouse 제품을 사용해 보고 싶군요.
      블루투스라 태블릿PC와 함께 사용할 수 있어 더욱 좋겠네요.
      제품 소개 감사합니다. ^^
  2. 아직도 집에서 윈도 비스타 머신을 쓰고 있는데
    MS Sculpt Comfort 는 블루투스라 좀 사용에 애를 먹고 있습니다 ;;;
    차라리 Ergonomic 을 샀으면 더 유용하게 쓸 뻔 했다는 생각을 합니다 ㅎ
    • 다인아빠
    • 2014.02.05 11:06 신고
    원래 감도때문에 무선 마우스는 잘 사용하지 않았습니다만, 이 어고노믹은 무선임에도 (유선에 비해 모자라긴 하지만) 감도가 나쁘지 않아 주력으로 사용중입니다.
    특히 손에 감기는 맛과 휠의 감촉이 아주 훌륭합니다.
    마우스의 명가 MS의 휠은 좌우 틸트가 되면 상하 스크롤을 부드럽게 (걸리는 느낌이 없이 휠이 돌아가도록) 만드는 지랄같은 특징이 있었는데요. 이 마우스는 상하가 걸리는 느낌이 있으면서도 좌우 틸트가 되네요.
    만족스러운 마우스입니다.
    • 아! 그렇습니다. 가운데 버튼이 좌우 틸트 기능이 있음에도 누름 느낌이 훌륭하네요. 예전에 이 기능이 있는 마우스를 사용했을 때는 매우 뻑뻑했는데 말이죠. ^^
  3. sculpt 마우스 다른 기종 2개 사용 중인데 소개해 주신 마우스도 써보고 싶네요 괜찮아 보입니다.
    • 최속불꽃
    • 2014.02.05 17:47 신고
    요즘 마우스 쓰다보면 손목이 아파서 이렇게 기울어진 마우스 쓰면 편할까 생각했는데 마침 좋은 마우스를 소개해주셨네요
  4. 완전 귀여워 보이네요 ㅎㅎ
    잘 보고 갑니다^^
    • 실제로 보면 좀 커서 앙증맞다는 생각은 들지 않지만, 동그란 것이 재미있게 보입니다. ^^
  5. 바다님 키보드에 손가락 벌려보셨을때 f1에서 몇까지 닿으시나요? 아마도 f10까지 닿지 않나요?
  6. 뒤로가기 버튼은 별도로 있는데...
    앞으로가기 버튼은 없어보이네요... 혹시 전용 프로그램으로 설정할 수 있나요???
    저기 보이는 파란색 윈도우버튼을 활용한다든지...???
    • 제품을 가지고 있던 동료가 퇴사를 해서 죄송하게도 확인할 수 없네요.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CJDMA
    • 2016.01.29 11:01 신고
    이 마우스를 처음 써보고 있는데 중인데..
    엑셀에서는 4D 휠이 작동하지 않네요.
    위아래만 작동되고 ㅠㅠ... 좌우는 안되는데.. 어떻게 설정하는 방법이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