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전자·생활제품/헤드폰·이어폰
  3. 젠하이저 HDVA600 아날로그 헤드폰 앰프 젠하이저 HD600 최고 조합 성능은?

젠하이저 HDVA600 아날로그 헤드폰 앰프 젠하이저 HD600 최고 조합 성능은?

· 댓글개 · 바다야크

젠하이저 HDVA600 아날로그 헤드폰 앰프 젠하이저 HD600 최고 조합 성능은?

젠하이저 HD600과 최고의 조합 아날로그 헤드폰 앰프 젠하이저 HDVA600이 나왔군요. 헤드폰을 구매하려고 검색하다 보면 젠하이저 HD600 추천 글이 자주 보입니다. 모니터링용 헤드폰, 레퍼런스 헤드폰 추천 글에도 자주 눈에 띄는 젠하이저 HD600. 아마도 탐을 내는 분이 참 많을 거예요. 젠하이저 HD600을 결정하고 조금 더 자료를 검색하다 보면 충분한 음량을 확보하기 위한 헤드폰 앰프에 대한 글을 볼 수 있습니다.

▲ 젠하이저 HD600 성능을 제대로 즐기려면 충분한 출력을 갖추어야 하는데, 고가의 오디오 제품을 사용하는 대신에 헤드폰 앰프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죠. 그렇다면 이왕이면 젠하이저 HD600에 맞추어진 제품이 좋겠습니다. 그래서 나온 것이 젠하이저 HDVA600 헤드폰 앰프입니다.

▲ 모델 번호도 HD600에 맞추어 HDVA600으로 나온 것 같아요. 제품 디자인은 단순하면서도 매우 깔끔합니다. 바디가 산화알루미늄으로 만들어졌다고 하는데 헤어 라인 처리로 더욱 고급스럽습니다.

▲ 바디가 박스 형태의 통짜 알루미늄이라 결합 부분 없이 깔끔하고 밑면에 있는 4개의 발판은 충격 흡수를 위한 고무 바킹으로 안정성을 높였습니다.

▲ 상단에는 회로 내부를 볼 수 있도록 유리로 된 글라스 패널이 있어서 전자 제품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합니다. 어떻습니까? 디자인이 정말 깔끔하지요?

▲ 전원을 켜면 작동하는 모습을 은은한 빛으로 볼 수 있습니다.

▲ 뒷면에는 검은 바탕에 전원 포트와 입·출력 단자를 모아 놓았습니다.

▲ 아날로그 입력으로 밸런스와 언밸런스가 있으며 게인 조절 장치와 밸런스 출력 단자를 갖추었습니다.

고 임피던스 헤드폰을 제대로 즐기려면?

▲ 헤드폰의 임피던스가 높을 수록 음질이 세밀해지고 더욱 풍부하다고 하지요? 그래서 음악 감상용 고급 제품일수록 임피던스가 높은 제품이 많습니다. 젠하이저 HD600도 300Ω으로 역시 높습니다. 이번 청음에 사용한 젠하이저 HD650도 300Ω입니다. 헤드폰의 임피던스가 높으면 어떤 장점이 있는지 이해하기 쉽게 설명한 글이 있어서 소개합니다.

역시 헤드폰의 임피던스가 높을 수록 음질 좋군요. 그러나 문제는 음량 확보가 어렵습니다. 가지고 다니는 MP3 플레이어, 스마트폰은 물론이고 PC나 노트북도 출력이 부족하다면 애써 장만한 제품을 제대로 즐기기 어렵습니다.

▲ 그러나 출력이 작은 조그마한 스마트폰도 헤드폰 앰프 젠하이저 HDVA600이 있으면 걱정할 것이 없죠.

▲ 밸런스 아날로그 입력 잭에 연결하기 위한 오디오 케이블입니다. 좌우에 따라 색이 맞추어져 있어서 제대로 구별해서 연결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전원 케이블과 사진 속의 케이블은 젠하이저 HDVA600 구성품으로 제공되지 않습니다. 아마도 이는 사용자의 욕구에 부족한 번들 케이블을 제공해서 필요 없이 가격을 높이기보다는 선호하는 브랜드의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배려한 것으로 생각합니다.

▲ 청음에 사용된 스마트폰은 팬택 베가 시크릿업으로 무손실 음원 재생 기능을 갖춘 제품입니다.

▲ 전원 버튼의 은은한 푸른 불빛이 보기 좋군요.

▲ 음질을 말씀 드리기에는 사람마다 느낌이 다르고 이번 청음을 위해 젠하이저 HD650을 잠시 사용하는 것이라서 주저됩니다만, 지극히 주관적인 느낌 그대로 적는 다면 베이스에서 보컬까지 밸런스가 훌륭하며 들리지 않던 소리까지 들려 좋습니다. 다만, 음질은 풍부하게 들리는데, 왠지 살짝 탁하게 느껴지네요. 아마도 다른 제품을 오래 사용해 와서 선호하는 성향 차이 때문인 것 같습니다.

▲ 한가지 젠하이저 HDVA600으로 젠하이저 HD650 대한 생각이 바뀌었습니다. 예전에 HD650을 잠시 사용했을 때는 플랫하고 저음보다는 보컬에 강하다고 느꼈는데 이번 젠하이저 HDVA600을 사용하면서 저음이 전혀 부족하지 않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래서 음악 감상뿐만 아니라 영화 볼 때도 좋군요.

▲ 최근에 애용하고 있는 젠하이저 MX980으로 듣다가 HDVA600과 HD650으로 조합으로 들으니 영화관에서 듣는 듯한 울림이 영화를 더욱 흥미진진하게 합니다. 회사에 일부러 가져와서 큰 화면으로 보니 더욱 즐겁습니다.

▲ 집에 좋은 스피커 시스템을 갖추고 싶어도 볼륨을 높일 수 없어서 헤드폰에 관심이 많습니다. 그래서인지 지금 사용하고 있는 헤드폰도 훌륭한데 조금 더 좋은 제품을 찾아다니고 눈독을 들이는 제품이 한둘이 아닙니다. 물론 고가일수록 좋은 성능을 내주겠지만, 새로운 제품을 구매하기보다는 헤드폰 앰프 젠하이저 HDVA600으로 성능을 전체적으로 높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