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T Tab 9 태블릿 요금제 주의 사항

2019. 10. 5. 05:46 모바일/모바일 이야기

모회선 데이터를 함께 사용하는 SKT 요금제 T Tab 9

갤럭시 탭S6를 LTE 버전으로 구매하고 싶었고, 한 번에 기기 값을 완납하기가 부담되어서 SK 다이렉트 샵에서 약정으로 구매했는데요, 제일 저렴한 T Tab 9 요금제를 선택했습니다. 더 저렴한 요금제를 찾았지만, T Tab 9 요금제가 9,900원으로 제일 저렴하더라고요. 저렴한 만큼 데이터 용량은 500MB만 제공하고 음성이나 문자는 무료로 제공하지 않습니다. 기본 제공 데이터 양은 적지만, 500MB 데이터를 모두 사용하면 모회선의 데이터를 함께 사용하는 요금제라서 태블릿 요금제로 안성맞춤입니다.

그러나 주의하실 점이 있습니다.

▲ 갤럭시 탭S6를 사용한 지 며칠 안 돼서 추가 요금이 발생했다는 메시지를 받았습니다. 아하~ T Tab 9 요금제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 봤어야 했는데 착각했네요. 스마트폰 요금제가 무제한이어서 추가 요금이 발생하지 않을 줄 알았거든요. 앞서 언급한 대로 T Tab 9 요금제는 기본으로 제공하는 500MB 데이터를 모두 사용하면 모회선의 데이터를 사용하는 것은 맞습니다. 그러나 모회선의 데이터를 함께 쓰더라도 모회선의 "기본 제공 데이터"만 공유합니다.

모회선의 기본 제공 데이터만 공유

▲ 그래서 모회선이 무제한 요금제라고 해도 기본 제공 데이터를 모두 사용했다면, 이후로 T Tab 9 요금제를 사용하는 태블릿에서 데이터를 사용하면 추가 비용이 발생하는 것이죠. 즉, 기본 제공 데이터 외에 선물 받은 데이터나 무제한 요금제에서 추가되는 하루 2GB 리필 데이터도 함께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응? 당연한 것 아니야? 하시는 분이 많겠습니다만,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는 분 중에 혹 저처럼 무제한이라서 방심하는 분이 계실까 하고요.

▲ SK다이렉트샵 T Tab9 요금제 설명 페이지 캡처

초과 데이터는 0.011원/0.5KB으로 계산되며 최대 19,800원까지 한도초과 요금 상한제가 적용됩니다.

기본 11GB 제공 무제한 요금제 band 데이터 퍼펙트를 사용하고 있는데, 이 요금제를 선택한 이후로 데이터 양에 대해 신경을 쓰지 않다 보니 이렇게 초과 데이터 양이 생길지는 전혀 생각을 못 했습니다.

100GB 데이터 요금제를 사용하면?

SKT 무제한 요금제 중에 기본 제공 데이터 양이 100GB인 T플랜 에센스가 있습니다. 사용하고 있는 11GB보다 10배의 데이터 용량이니 태블릿과 함께 사용하면 너무 좋잖아요.

▲ 이런 생각에 잔뜩 기대하고 SKT에 전화했습니다. 그런데 실망했습니다. 기본 제공량은 100GB이지만, T Tab 9 요금제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용량은 15GB까지이랍니다. 즉, 기본 제공량에서도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용량이 따로 있는 것이죠. 테더링 용량도 15GB 입니다. 흠.

T플랜 에센스보다 더 비싼 요금제인 T플랜 스페셜, T플랜 맥스는 20GB까지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T Tab 9 요금제에서 추가 요금이 생기지 않게 하려면?

T Tab 9 요금제를 사용하면서 초과 데이터가 발생하지 않기를 바란다면 SKT에 전화해서 직접 요청해야 합니다. 모회선의 공유 량을 모두 소진하면 데이터 사용을 멈추게 말이죠. 모회선을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다고 해도 조심해야겠습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