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뱅크 홈화면 연결한 계좌 감추는 방법

2021. 11. 17. 07:18 모바일/모바일 앱

토스뱅크 '무조건 연2%' 예금통장

토스에서 연 2% 이자를 준다는 입출금 통장 얘기를 듣고 바로 신청했습니다. 적금도 이렇게 이자가 높지 않은데 입출금이 자유로운 통장의 이자가 연 2%라니 꽤 높은 이자입니다. 지금껏 파킹통장으로 카카오뱅크의 세이프박스를 사용해 왔네 토스뱅크로 옮겼습니다.

파킹통장이란 입출금이 자유로우면서도 일반 보통통장보다 높은 이자율을 제공하는 수시입출식 예금입니다. 적금은 중간에 해지하면 이자를 제대로 받지 못하지만, 파킹통장은 여유 자금을 주차하듯이 맡겨 놓았다가 필요할 때 찾아도 이자를 제공해 줍니다. 다 찾아도 되고 일부만 찾아서 써도 되고.

토스뱅크 통장을 만든 것은 좋은데 한 가지 거슬리네요. 토스 앱을 열면 홈 화면에 계좌 정보와 잔금까지 보입니다. 한 눈에 모든 정보를 볼 수 있다는 것은 편하겠지만, 화면을 열 때마다 통장 잔고가 보이는 것은 불편할 수 있습니다. 토스 만보기를 사용해서 다른 사람에게 보여 주는 경우가 있거든요.

그래서 토스 홈 화면에서 "연결한 계좌"를 감추려고 환경 설정을 뒤져 보았지만, 숨기는 옵션이 어디 있는지 도통 찾을 수 없네요. 그런데 이 숨김 기능이 설정이 아니라 메인 화면에 숨어 있었군요.

토스뱅크

▲ 메인화면을 위로 스크롤하면 바닥에 "편집·금액 숨기기" 버튼이 보입니다. 그 버튼으로 홈 화면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토스뱅크 홈화면 수정

▲ 금액숨기기 메뉴를 실행하면 홈 화면에서 감출 내용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연결한 계좌가 아예 없어진 것은 아니지만, 잔액이라도 감출 수 있습니다.

토스뱅크 앱을 따로 내놓지 않고 기존 토스앱에 추가했다면 통장 앱답게 바뀌어야 하는 것 아닌가 싶습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