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2021/08

해당되는 글 16
  • thumbnail
    모바일/모바일 앱

    통화 녹음 텍스트로 변환 앱 비토(Vito)

    통화 녹음 내용을 텍스트로 변환 테크몽 IT 유튜브 방송을 구독하면서 매우 유용한 정보를 얻고 있습니다. 이번에도 테크몽 덕분에 매우 흥미로운 앱을 알게 되었는데요, 통화를 끝내면 통화 내용을 텍스트로 변환해주는 비토 앱을 알게 되었습니다. 사용하는 방법도 쉬운데요, 갤럭시를 사용한다면 통화 녹음 기능을 켜기만 하면 따로 설정할 것이 없어서 더욱 쉽습니다. 통화 녹음 내용을 마치 카카오톡을 보듯이 대화 내용을 분리하여 주어서 읽기 쉽고, 말 풍선을 탭하면 그 부분의 통화를 들려주기까지 합니다. 통화 내용을 문자 검색 통화 녹음 내용을 텍스트로 변환하면 가장 큰 이득이 뭘까요? 텍스트로 변환했기 때문에 문자 검색이 된다는 것입니다!! 그때 계약서 처리를 어떻게 한다고 했더라? 궁금해서 통화 녹음을 들으려니..
  • thumbnail
    이런저런/생활 정보

    성균관대역 근처 맛집 큰맘할매순대국 수원성대점

    성균관대역 맛집 큰맘할매순대국 성균관대역 근처에 맛집이 많다고 하는데 안타깝게도 즐겁게 식사한 곳이 몇 안 됩니다. 맛집이라고 해서 찾아가면 맛이 없지는 않은데 많이 짜네요. 그렇다고 우리 집 음식이 싱거운 편이 아닌데 이상합니다. 수원 음식이 좀 짠가요? 그래서 순대국을 좋아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새우젓으로 직접 간을 조절하니까요. 특히, 이번에 소개해 드리는 "큰맘할매순대국 수원성대점"은 순대국이 담백하면서도 고소해서 날씨가 쌀쌀하거나 소주 생각이 난다 싶으면 이곳을 찾습니다. ▲ 이곳이 마음에 드는 이유는 끓여서 내놓을 때 다대기 양념이 올려져 있지 않다는 것입니다. 하얗게 끓여서 나오는 걸쭉한 국물이 누린 네가 전혀 없이 뽀글뽀글 식욕을 돋우는데요, 옆에 새우젓과 다대기가 있으니 기호에 맞추어 간을..
  • thumbnail
    컴퓨터/구글

    티스토리 애드센스 ads.txt 경고가 없어졌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ads.txt 해결? 오랜만에 애드센스에 방문했는데요, 뭔가 훵해졌네요. 아하! ads.txt 경고가 보이지 않습니다. 수익 손실 위험이 있다면서 수익에 심각한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사이트에서 발견된 ads.txt 파일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다는 경고 말이죠. 정확히 언제부터 없어진 것인지는 모르지만, 티스토리에서 노력한 결과가 이제서야 현실에 반영 되었군요. 기술적 지식이 없어서 ads.txt 파일 하나 처리하기가 그렇게 어려운가 했는데요, 웹사이트를 위한 ads.txt 표준 규격이 루트도메인이어야 인정한다는 내용만으로 전문가들은 바로 알더군요. 티스토리의 계정 별로 루트도메인이 없기 때문인데, 예를 들어서 말씀드리면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가 jwmx.tistory.com라고 해도 ads..
  • thumbnail
    컴퓨터/프로그래밍

    C언어 링버퍼 구현 방법(Ring Buffer)

    편리한 C언어 링버퍼 프로그램 코딩에서 버퍼는 매우 중요합니다. 사용처에 따라 다양한 방식으로 구현하는데요, 특히 링버퍼(Ring Buffer)는 다목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통신을 통한 시스템 제어 프로그래밍에서 버퍼는 매우 중요합니다. 외부에서 제어 신호가 계속 오는데 시간이 걸려서 제 때에 처리하지 못하거나, 반대로 시스템 상태를 계속해서 서버에 전송해야 하는데 갑자기 통신 상태가 불량해지 경우 링버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링버퍼는 구현하기 쉽고 버퍼가 모두 찼을 경우 어떻게 처리할지 선택에 따라 구현하기도 수월합니다. 오래된 자료부터 버려가면서 버퍼링하거나 버퍼 오버로 판단하여 에러 처리 루틴을 호출합니다. 링버퍼는 아래와 같은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링버퍼는 버퍼와 버퍼에 쓰기와 읽기..
  • thumbnail
    컴퓨터/PC

    10년 전 랩탑 노트북 LG XNote R590

    랩탑 LG XNote R590 책상을 정리하는데 박스 안에서 큼지막한 녀석이 나왔네요. 십 년 전에 회사에서 구매해준 랩탑 노트북 LG Xnote R590입니다. 꽤 오랫동안 사용했는데, 그때는 이 무거운 것을 어떻게 들고 다녔나 싶네요. 랩탑이지만, 무릎 위에 놓고 사용하기에는 너무 무겁고 두껍습니다. ▲ 당시에도 LG 노트북은 유광에 흰색이 많았습니다. 지금 스펙을 확인해 보니 2.5kg으로 나오지만, 들어 보면 묵직한 것이 4kg 정도 되는 듯해요. ▲ 인텔 코어 i7이 장착되었지만, 초창기 모바일 프로세서라서인지 매우 빠르지는 않았습니다. 프로그램 개발과 문서 작성 용으로 그렇게 부하를 줄 일이 없음에도 쓰로틀링에 걸렸는지 답답할 때가 있어서 참아 가며 사용했습니다. 4cm 가까운 두께 ▲ 삼성 ..
  • thumbnail
    모바일/웨어러블

    스마트워치 필요할까? 샤오미 미밴드로도 충분한데

    스마트워치 살까? 말까? 2015년 여름쯤에 기어베스트 스마트워치 F2를 리뷰용으로 받았는데요, 저에게는 첫 번째 스마트워치였습니다. 스마트워치답게 앱을 설치할 수 있고 건강 관리 기능을 갖추었지만, 스마트폰과 블루투스로만 페어링해서 너무 자주 끊겼습니다. 자동으로 연결되면 좋으련만 매번 직접 연결해야 해서 짜증을 참아가며 사용했죠. 그해 겨울 화웨이 워치를 갖게 되었는데요, F2보다 편해도 너무 편해서 새로운 세상을 경험하는 듯했습니다. 블루투스에 와이파이를 지원해서 인지 스마트폰과 연결이 끊겨도 자동으로 연결이 돼서 전화 알림이나 문자·톡 알림을 놓지는 일이 없었습니다. 스마트폰을 집에 놓고 와도 전화 알림을 받을 수 있을 정도였는데, 스마트폰과 스마트워치가 멀리 떨어져 있어도 각 기기가 인터넷에 접..
  • thumbnail
    이런저런/생활 정보

    코로나19 백신 접종 증명서 발급 신청 방법

    질병관리청 COOV(코로나19 전자예방접종증명서)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받았는데요, 예방 접종 증명서 발급 안내가 올 줄 알고 기다렸습니다. 며칠 후에 방문할 업체에서 필히 예방 접종을 받아야 한다고 해서요. 그러나 기다릴 필요 없이 질병관리청에서 제공하는 COOV 앱으로 발급받을 수 있군요. ▲ 구글 플레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COOV로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설치하고 몇 가지 선택한 후 본인 인증을 해야 하는데,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고하세요. COOV에서 코로나 접종 예약 내용도 확인할 수 있어서 편합니다. ▲ COOV 앱을 실행하면 상단에 두 개의 메뉴 화면이 있습니다. (1) 첫 번째 메뉴 코로나 19 백신 접종 증명서에서 (2) "발급받기" 버튼을 탭 합니다. 이름과 생년월일을 ..
  • thumbnail
    모바일/웨어러블

    갤럭시 워치4 구매를 망설이게 하는 한가지

    갤럭시 워치4 웨어OS에 대한 기대 갤럭시 워치4가 혈당 체크 기능을 갖추어서 나온다는 얘기가 한참 나돌았는데 그냥 풍문이었네요. 채혈해야 하는 당뇨병 환자분은 기대를 많이 하셨을 텐데, 무채혈 혈당 체크만큼이나 기대했던 것이 있습니다. 갤럭시 워치4가 삼성의 독자 모바일 OS인 타이젠이 아니라 구글 웨어OS라는 것입니다. 구글 웨어OS는 예전에 안드로이드웨어로 불리던 스마트 워치에 최적화된 안드로이드입니다. 갤럭시 액티브2를, 그것도 LTE 모델로 구매했는데요, 액티브2 이전에 화웨이 워치로 구글 안드로이드웨어를 사용해서인지 타이젠은 뭔가 답답하고 불편하게 느껴집니다. 된다는 것과 잘된다는 것의 차이라고 할까요? 오래전에 화웨이 워치를 잃어버려서 사용하지 않은지 꽤 되었는데도 타이젠보다 안드로이드웨어가..
  • thumbnail
    전자·생활제품/헤드폰·이어폰

    소니 블루투스 헤드폰 MDR-1RBT 이어패드 교체

    소니 헤드폰 이어패드 구매 7년인가 8년 전쯤에 직장 동료였던 후배가 저녁 같이 하자고 찾아왔는데, 자기가 다니는 회사 행사에서 받은 부상이라며 소니 블루투스 헤드폰 MDR-1RBT를 깜짝 선물하네요. 당시에 매우 인기 있는 제품이었고 비싸기도 해서 이게 얼마짜리인지 아느냐, 너무 아까우니 그냥 쓰라고 사양했지만, 이렇게 큰 헤드폰은 싫다며 부담 갖지 말고 받으라네요. 너무 가지고 싶었던 제품이라서 두 번 사양하지 않고 거듭 감사하다며 받았습니다. ▲ 이후로 집에서만 애지중지하고 겨울에만 외출할 때 사용했습니다. 오버 이어 헤드폰이라 귀마개로도 좋거든요. 그런데 시간이 흘러서 이어패드가 많이 손상되었습니다. 검은 조각들이 떨어지고 귀에 묻고 해서 이어패드를 교체하기로 했습니다. ▲ 여러 곳을 찾아다니다가..
  • thumbnail
    컴퓨터/프로그래밍

    모드버스 통신 테스트 프로그램 추천

    마스터 모드버스 통신 테스트 프로그램 ModbusPoll 모드버스 통신 테스트 프로그램은 읽기·쓰기를 요청하는 마스터(Master)와 마스터의 요청을 실행하고 응답하는 슬래이브(Slave)로 나뉩니다. 마스터가 클라이언트이라면 슬레이브가 서버인 것이죠. 모드버스 마스터 통신 테스트 프로그램으로는 ModbusPoll을 추천합니다. 잘 만들기도 했지만, 무엇보다도 공신력이 있어서 다른 개발자와 언쟁하는 불상사를 줄여줍니다. 내가 만든 장비와 통신이 안 된다라고 문의가 오면 ModbusPoll로 확인하라고 하면 끝입니다. ModbusPoll로는 되는데 그 개발자의 프로그램에서는 안 된다면 그분의 코드에 버그가 있는 것입니다. 계속해서 자기 쪽은 이상이 없다고 고집하면 ModbusPoll을 모르냐고 반박하면 됩..
  • thumbnail
    모바일/모바일 앱

    갤럭시 통화 중 녹음 PC에 저장 동기화 방법

    갤럭시 통화 녹음 파일 PC 저장 간단 방법 안드로이드폰을 계속 사용하는 이유 중에 하나가 통화 중 녹음입니다. 항상 통화 중 녹음 기능을 켜놓는데요, 업체 와의 약속이 가물할 때 전화해서 물어보기보다는 이전 통화를 들어 봅니다. 때로 깜빡하고 메모하지 않은 내용을 알기도 하고 잘못된 부분을 수정할 때도 있습니다. 꼭 업무가 아니어도 몇 년 지난 가족 통화를 들어 보면 재미있습니다. 녹음 파일 이름에 날짜와 시간이 있어서 그때 기억을 되살리죠. 핸드폰에 있는 통화 중 녹음 파일을 PC로 옮기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드롭박스와 연동하는 것이 매우 편합니다. 통화가 끝나면 알아서 자동으로 PC에 저장되거든요. PC에서 파일을 삭제하면 핸드폰에서도 파일이 제거되어 관리하기도 쉽습니다. 핸드폰의 통화 녹..
  • thumbnail
    이런저런/생활 정보

    코로나 2차 접종 예약 확인 방법 두 가지

    코로나 백신 2차 접종 확인 요청 스미싱 주의 화이자와 모더나의 예방 접종 1차와 2차의 간격이 4주에서 6주로 변경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혼란스러워하는 분이 많을 텐데요, 이를 악용하여 문자로 질병관리청이라고 하면서 백신 예약을 확인해 달라며 링크 클릭을 유도하는 스미싱 돈다고 하네요. 스미싱은 SMS와 피싱의 합성어로 절대 클릭하지 말고 직접 질병관리청에 확인하는 것이 안전하겠습니다. 그런데 코로나 예약 확인하는 방법이 좀 까다롭습니다. 두 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하나는 질병관리청에서 제공하는 COOV(코로나19 전자예방접종증명서) 어플을 이용하는 것이고, 두 번째로 PC에서 질병관리청의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COOV 앱은 처음 설치할 때 보인 확인을 해야 하는 ..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