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2022/07

해당되는 글 15
  • thumbnail
    컴퓨터/마이크로소프트

    갤럭시 핸드폰과 윈도우 컴퓨터 연결 방법

    핸드폰을 컴퓨터에 연결해서 큰 화면에 키보드·마우스로 사용하면 편리한데요, 같은 안드로이드 핸드폰이라고 해도 갤럭시 스마트폰이라면 더욱 간편하게 윈도우10 컴퓨터와 윈도우11 컴퓨터하고도 쉽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의 "휴대폰과 연결" 앱을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무료로 제공해서 윈도우10 이상의 컴퓨터라면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윈도우 컴퓨터에 "휴대폰과 연결" 앱을 설치하고 처음 핸드폰과 연결할 때 좀 헷갈리는데요, 어떻게 연결하는지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핸드폰과 핸드폰 연결 윈도우에 "휴대폰과 연결" 앱이 없다면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휴대폰"으로 검색해서 설치합니다. 앱 이름이 바뀌었군요. 예전에는 "사용자 휴대폰"이었는데, 그 이름보다는 "휴대폰과 연..
  • thumbnail
    이런저런/생활 정보

    숨은 돈 찾기 - 미청구 보험금 찾기

    보험 가입자가 찾아가지 않은 숨은 보험금이 2021년 8월을 기준으로 약 12.4조 원이나 된다고 하네요. 혹시 나도 하는 생각을 갖는 분이 많을 텐데요, 한 곳에서 모든 보험사의 미청구 보험금을 조회할 수 있고 일괄 청구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소비자를 위해 금융위와 보험업계와 함께 개설했다고 하는데요, 그것도 2017년에요. 아이고야~ 어떻게 지금까지 몰랐지? 숨은 보험금이란 "보험금 지급사유가 발생하여 지급금액이 확정되었으나 청구하지 않아 지급되지 않은 보험금"을 말합니다. 본인인증만 하면 쉽게 조회할 수 있으니 꼭 숨은 보험금을 조회해 보세요. 숨은 보험금 찾기 - 내 보험 찾아줌 검색 네이버에서 "내 보험 찾아줌"으로 검색합니다. 내보험 찾아줌 링크를 클릭합니다.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 "..
  • thumbnail
    이런저런/생활 정보

    안양역 가성비 맛집 남부정육점 한우 해장국

    안양역 근처에 최고의 가성비 식당이 있군요. 한우암소 해장국이 무려 2,800원입니다. 3천 원이 채 안 되는데요, 10년 전이 아니라 며칠 전 일요일에 먹었던 가격입니다. 카카오맵에서 남부정육점으로 찾으면 여러 곳이 나오는데요, 제가 가본 곳은 "안양 남부정육점 본점"입니다. 안양 가성비 맛집 남부정육점 본점 재미있게도 같은 골목에서 마주 보는 건물 두 곳에 "남부정육점" 간판이 달려 있습니다. 식사할 수 있는 곳은 안양남부시장 입구에 있는 식당입니다. 건너편 남부정육점은 일반 정육점처럼 보입니다. 식당은 남부정육점이면서 남부고기집인 것 같네요. 정육점과 헷갈리지 않도록 이하 남부고기집이라고 하겠습니다. 가격이 저렴한 만큼 밑반찬은 소박해서 깍두기와 김치가 나옵니다. 해장국의 건더기는 매우 풍성하지는 ..
  • thumbnail
    전자·생활제품/기타 제품

    삼성전자 QLED 55인치 TV KQ55QA80AFXKR 일주일 사용후기

    집에 있는 삼성 TV가 고장이 나서 AS를 신청했지만, 부품이 없어서 고칠 수 없다네요. 보증 기간이 한참 넘은 9년 된 제품이라서 어쩔 수 없다면서, 대신에 25만 원을 줄 테니 수거해 가겠다고 합니다. 화면이 깨지는 문제라서 중고로 팔 수 없고 버려야 하는데 그러라고 했습니다. 흠~ 가전제품은 역시 LG인가 싶어서 이번에는 OLED LG TV를 사려고 했습니다만, 가격 차이도 있지만, 딱 한 가지가 걸려서 삼성 55인치 QLED TV를 샀습니다. OLED TV vs. QLED TV 어떤 것을 고를까? OLED는 스스로 빛을 내는 유기 발광 다이오드 패널로 백라이트가 없어서 LCD에 비해 검은색을 제대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어려운 말로 대조비가 높다고 하는데요, OLED의 최고 장점으로 어두운 영상을..
  • thumbnail
    이런저런/생활 정보

    뿌리파리 퇴치 다이소 파리왕 끈끈이

    뿌리파리 퇴치 다이소 파리왕 끈끈이 식물을 키우다 보면 하루살이처럼 날아다니는 뿌리파리가 매우 성가신데요, 불결해 보이기도 하지만, 애써 키우는 식물의 뿌리를 손상시켜서 걱정입니다. 흙 속에서 자라는 뿌리파리의 애벌레가 식물의 뿌리를 갉아먹어서 식물 성장에 직접적으로 해를 끼칩니다. 그래서 이름이 뿌리파리라고 하는데요, 없애는 방법이 여러 가지이지만, 어느 것 하나 쉽지 않네요. 제일 쉬운 방법은 과산화수소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살충제보다는 위험해 보이지 않아서 부담이 없는데요, 그러나 과연 효과가 있나 싶습니다. 웹 검색과 유튜브를 보면 많이들 권하는데요, 물 10에 과산화수소 1을 섞어라, 6:4로 해라 말씀하시는 분마다 다릅니다만, 10:1이든 6:4로 비율을 높여도 완전한 박멸은 안 되네요. 과산..
  • thumbnail
    모바일/안드로이드

    삼성페이 생체인식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해결방법

    며칠 전부터 삼성페이에서 지문인식이 안 되고 "생체인식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PIN을 입력하여 인증하세요."라는 메시지가 나오네요. 당장 결제해야 하는데 이상한 내용이 나오니 당황되었는데요, 며칠 전에 삼성페이가 업그레이드되었는데, 뭔가 바뀌었나 했습니다. 그러나 이상한 것은 토스뱅크 카드는 지문인식이 됩니다. KB국민카드만 지문인식이 안 되네요. 이미지에서 보듯이 다른 카드에는 지문인식을 위한 아이콘이 뜨는데, KB국민카드만 생체 인식을 사용할 수 없다면서 PIN을 입력하여 인증하라고 합니다. KB국민카드 삼성페이 지문인식 오류 삼성페이는 지문인식이 편해서 해결 방법을 찾아보았는데요, (1) 핸드폰에 등록된 지문을 모두 지우고, (2) 핸드폰을 재실행한 후에, (3) 삼성페이 설정의 지문 사용 항목을..
  • thumbnail
    이런저런/생활 정보

    수채화 고무나무 구매 후기

    수채화 고무나무 구매 초보식물남 초식남 유튜버가 수채화 고무나무를 자랑하는 모습을 보고 충동구매했습니다. 동영상으로 보아도 수채화 고무나무는 신기하게 생겼네요. 정말 저 모습이 자연산일까? 의심이 들 정도입니다. 예전에는 가격이 매우 비쌌다고 하는데, 요즘은 많이 내렸다고 해서 바로 질렀습니다. 수채화 고무나무는 성장이 느려서 작은 것보다 큰 것을 사라는 초식남의 조언에 따라 고무나무 높이가 50cm 정도 되는 1만 원짜리를 배송비 4천 원을 포함해서 구매했습니다. 식물 박스를 뜯을 때는 벌레 조심 6월 14일 배송받았습니다. 매우 오랜만에 식물을 구매하는 것이라 기대가 큰 대요, 식물 박스를 뜯을 때는 매우 주의해야 합니다. 벌레가 숨어 있을 수 있거든요. 포장이 매우 꼼꼼하네요. 그래서 벌레가 숨어 ..
  • thumbnail
    카테고리 없음

    무선 미니 에어건 에어더스터 사용후기

    무선 미니 에어건 에어더스터 사용후기 먼지가 잔뜩 끼어있는 컴퓨터 내부를 보면 시원하게 불어 내고 싶어서 오래전부터 컴프레서를 사고 싶었습니다. 그러나 뭐 얼마나 사용한다고 그 시끄러운 것을 살까 싶어서 미루었는데요, 전기 충전해서 사용하는 미니 에어건이 있네요. Q10에서 할인받아 2만 원에 구매했는데요, 가격 저렴하고 에어 스프레이보다 훨씬 바람 세기가 강해서 마음에 드네요. 총처럼 생긴 미니 에어건인데요, 크기가 작아도 소리까지 작지는 않군요. 과연 시끄러운 소리만큼 효과가 있을까 싶어서 키보드부터 청소해 보았는데요, 우와~ 키캡 사이로 뭔가가 흣날리듯 뿜어지듯이 나옵니다. 키보드를 제대로 청소하려면 키캡 모두 빼 내고 털어내야겠지만, 번거로워서요. 미니 에어건으로 자주 청소해 주어야겠습니다. 미니..
  • thumbnail
    이런저런/생활 정보

    카드포인트 현금화 간단 방법

    카드 포인트 현금화하는 간단한 방법이 있어서 소개합니다. 한 번 인증으로 롯데카드·비씨카드·삼성카드·신한카드·KB국민카드 등 11개의 카드사에 쌓여 있는 포인트를 모아서 현금으로 받거나 기부할 수 있습니다. 회원 가입할 필요도 없습니다. 본인 인증하고 입금받을 은행 계좌만 있으면 됩니다.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부하셔도 좋고요. 포인트 현금화 간단 방법 방법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네이버나 구글에서 "카드포인트 통합조회"로 검색합니다. 검색 결과 중 "카드포인트 통합조회시스템"을 클릭합니다. "통합조회/계좌입금/기부" 버튼을 클릭합니다. 본인 확인 인증을 합니다. 카드포인트 통합조회를 실행합니다. 현금화할 포인트를 입력합니다. 은행 계좌를 입력하여 신청을 완료합니다. 네이버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네이버..
  • thumbnail
    카테고리 없음

    AI친구 인공지능 챗봇 SKT 에이닷

    인공지능 챗봇 SKT 에이닷 vs. 스캐터랩 이루다 SK텔레콤에서도 인공지능 챗봇 에이닷을 만들었군요. 한 달 전에 사용해 본 스캐터랩에서 만든 AI 챗봇 이루다와 많이 비교되는데요, 자연스러운 대화는 이루다가 한 수 위이지만, 에이닷은 자료 검색·음악·라디오 재생 등이 되어서 유용하면서도 재미네요. 이루다는 옆에서 누군가 대신 타이핑하는 것이 아닌가 의심이 들 정도로 당돌한 답변이 놀랍습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거기까지입니다. 미디어 재생은 못하더라도 인터넷 데이터 검색만이라도 대신해 주기를 바랐지만, 대화 외에는 할 수 있는 것이 없습니다. 신기하기는 해도 말장난만 나누는 것 같아서 며칠이 안 돼 흥미를 잃었습니다. 이루다에 비해 SKT 에이닷은 사람 느낌이 덜합니다. 갤럭시 빅스비를 조금 더 발전시..
  • thumbnail
    카테고리 없음

    안드로이드 카카오톡 최신버전 다운로드와 업데이트 방법

    안드로이드폰에서는 카카오톡이 최신 버전으로 자동 업데이트가 안 된다고 하네요. 구글이 자사 결제 정책을 따르지 않는 카카오톡의 업데이트를 중지했기 때문인데요, 업데이트하지 않아도 별 문제없지만, 카카오톡 최신 버전에 탐이 나는 기능이 있네요. 친구로 등록되지 않은 모르는 사람이 그룹채팅으로 초대하면 채팅방 정보를 미리 확인해하고 참여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원치 않은 그룹 채팅에 초대되면 방을 나가면 되지만, 또 강제 초대되어 귀찮습니다. 안드로이드 카카오톡 업데이트 방법 안드로이드폰에서 카카오톡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기 위해서는 구글 플레이를 통한 자동 업데이트가 안 되므로 수동으로 직접 작업해 주어야 합니다. 문제는 수동 업데이트가 불편하기도 하지만, 보안상 위험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하고..
  • thumbnail
    전자·생활제품/헤드폰·이어폰

    A23 TWS 무선 블루투스 헤드폰 사용후기

    회사에서 사용하던 뉴백비트핏 이어폰이 고장 났습니다. 뉴백비트핏은 오픈형 이어폰으로 음질이 좋고 착용감도 좋은데, 약한 것이 흠이군요. 2015년에 처음 샀는데요, 아마 3년도 못 쓰고 고장이 난 것으로 기억합니다. 그러나 워낙 좋은 제품이라 아내 것을 사면서 제 것도 샀는데, 두 번째도 3년 만에 고장이 났네요. 아무리 좋다고 해도 이 약한 것을 또 사기가 그래서 비슷한 제품으로 찾아보았습니다. 이어폰은 오래 착용하기에는 귓구멍이 아프고 답답해서 헤드폰으로 사돼 뉴백비트핏처럼 머리 위를 덮는 헤드밴드가 없는 것으로요. 물건 욕심이 많아서 헤드폰과 이어폰이 벌써 몇 개째인지 모르겠네요. 지출을 줄이기 위해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저렴한 제품으로 구매했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 해외직구 A23 TWS 블루투스 헤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