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2022/08

해당되는 글 12
  • thumbnail
    컴퓨터/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11 작업표시줄 그룹화 해제 간단 방법

    윈도우 11 작업표시줄을 윈도우10 작업표시줄로 바꾸는 방법 윈도우11이 편하기는 한데 딱 한 가지가 불편합니다. 작업표시줄인데요, 같은 프로그램을 여러 개 실행하면 한 개든 두 개든 하나의 버튼으로 뭉쳐서 보여 줍니다. 작업 표시줄에서 여러 개 실행된 프로그램을 선택하려면 커서로 그 그룹 버튼 위에 올려놓고 팝업이 뜨면 그때서야 선택할 수 있는데, 정말 짜증 나지요. 그래서 윈도우10처럼 작업 표시줄의 버튼을 그룹화하는 기능을 없애는 방법을 찾았는데요, ExplorerPatcher 프로그램 하나만 실행하면 간단히 윈도우10 작업 표시줄처럼 바뀌는 방법을 알게 되었습니다. ExplorerPatcher를 삭제하면 이전 윈도우11로 바뀌고요. 실행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https://github.com/..
  • thumbnail
    전자·생활제품/헤드폰·이어폰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 샤오미 레드미 버즈3 프로 사용후기

    5만원대 노이즈캔슬링 이어폰 샤오미 레드미 버즈3 프로 유튜브에 샤오미 레드미 버즈3 프로 이어폰이 가격 저렴하면서도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NC)이 훌륭하다는 영상이 여럿 올라와 있어서 충동구매했습니다. 특히, 레드미 버즈3 프로의 노캔에 대한 유튜버들의 칭찬이 일색이어서 잔뜩 기대했는데요, 막상 들어 보니 조금 실망되더군요. 그러나 몇 년 전에 애플 에어팟 프로를 사용하면서 올린 사용 후기를 보니 그때도 실망했었네요. 모두 기대가 너무 컸었기 때문이죠. 기억이 가물하지만, 사용 후기를 읽으면서 그때의 경험을 되돌려 보면 이 가격에 이 정도의 ANC 기능이라면 레드미 버즈3 프로는 가성비 높고 노캔이 훌륭한 이어폰이라고 생각합니다. 샤오미 레드미 버즈3 프로입니다. 디자인이 꽤 준수하게 나왔습니다. 바..
  • thumbnail
    전자·생활제품/헤드폰·이어폰

    갤럭시 버즈 플러스 윈도우 노트북 블루투스 페어링

    갤럭시 버즈 플러스 이어폰은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임에도 한 가지 없는 것이 있습니다. 다른 기기와 블루투스 페어링할 수 있는 버튼이 없습니다. 그렇다고 터치 버튼을 조합해서 페어링 모드를 실행할 수 없고요. 갤럭시 핸드폰을 갤럭시 웨어 앱으로 쉽게 페어링할 수 있는데요, 노트북하고도 페어링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페어링 모드를 위한 버튼은 없지만, 간단하게 노트북하고도 페어링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핸드폰하고 페어링해서 사용 중이라면 갤럭시 핸드폰의 블루투스를 끕니다. 그리고 갤럭시 버즈 플러스 충전 케이스를 열고 잠시 기다리면 윈도우 노트북에 연결하겠냐는 팝업 윈도우가 나옵니다. 그 윈도우로 쉽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노트북 갤럭시 버즈 플러스 페어링 윈도우 연결 확인 팝업 윈도우 갤럭시..
  • thumbnail
    이런저런/생활 정보

    반려식물 인도고무나무 추천 이유

    마트에서 우연히 인도고무나무를 보고는 충동구매했습니다. 처음 보았을 때는 고무나무라고만 알고 있었지만, 고무나무 중에 인도고무나무라는 것을 몰랐습니다. 공기청정 식물로 인기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지만, 그 이유는 아니었고요 작은 화분이지만, 두터우면서도 싱싱한 잎사귀가 너무 탐스러워서입니다. 반려식물 인도고무나무 퇴근하고 이제는 쉬려고 베란다에서 커피 한 잔 하려는데, 새로 나온 인도고무나무의 탱탱한 잎사귀가 창문 빛을 맞아서 반짝 거리는 모습을 보면 너무 예뻐서 가슴이 웅장해집니다. (요즘은 웅장해진다라는 말이 자주 들립니다.) 마치 깨끗한 얼굴에 관세음보살님의 미소가 느껴지는데요, 주는 것이라고는 물뿐인데 이렇게 예쁜 잎사귀를 계속 내놓는 것을 보면 매우 기특합니다. 인도고무나무는 키우는 재미가 있어..
  • thumbnail
    이런저런/생활 정보

    신촌 라멘 맛집 가마마루이 일본식 라면

    아들이 신촌에 라멘 맛집이 있다며 함께 가자고 하네요. "가마마루이 일본생라멘". 일요일은 쉰다고 해서 토요일에 갔는데요, 늦게 가면 줄을 설 수도 있다고 해서 오픈 시간 11시 30분에 맞추어 나갔습니다. 찾는 분을 위해 말씀드리면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8시 30분까지 운영하는데, 오후 3시부터 5시까지는 브레이크 타임입니다. 신촌 라멘 맛집 가마마루이 일본식 라면 가마마루이 일본생라면 서울 서대문구 성산로22길 4 02-3142-3929 월~토 11:30 ~ 20:30 브레이크타임 월~토 15:00 ~ 17:00 카카오맵에는 영업 마감 시간이 오후 8시로 되어 있지만, 입구에 손글씨로 8시 30분으로 수정되어 있네요. 혹시 바뀔 수 있으니 늦게 가신다면 미리 전화로 확인해 보세요. 가마마루이 ..
  • thumbnail
    모바일/주변 장치·기타

    베이스어스 블레이드 100W 20000mAh 보조배터리 사용후기

    큐텐에서 100W 베이스어스 블레이드 20000 mAh 보조 배터리를 구매했습니다. 용량이 큰 보조배터리가 필요하기도 하지만, 가지고 있는 보조 배터리로는 갤럭시 노트를 저속 충전만 돼서 답답해서요. 베이어스 블레이드 보조 배터리가 20000mAh 고용량·100W 고출력에 얇고 널찍한 모습이 노트북과 함께 넣고 다니기 편할 것 같아서 구매했는데요, 큐10에서 6만 5천 원짜리를 오늘의 특가로 58,760원에 샀습니다. 8월 4일 주문해서 8월 10일 받았습니다. 해외직구라서 보름 정도 걸릴 줄 았았는데, 일주일 만에 받아서 반가웠습니다. 요즘 해외직구 배송이 많이 빨라진 듯합니다. 며칠 전에 알리익스프레스에서 헤드폰을 구매했는데요, 이것도 7월 21일 주문해서 일주일 만인 28일에 받았습니다. 베이어스 ..
  • thumbnail
    컴퓨터/구글

    구글 원 VPN 핸드폰 보안 강화

    구글 원 VPN 안드로이드 iOS 핸드폰 보안 강화 구글 원으로부터 반가운 메일을 받았는데요, 안드로이드와 iOS를 위한 VPN을 제공한다네요. 컴퓨터까지 해주면 좋겠는데 핸드폰의 구글 원 앱을 통해 제공하는군요. 무료는 아니에요. 2 테라 이상의 구글 스토리지 요금제를 사용하는 구글 원 회원에게 제공하는 혜택입니다. 구글 프리미엄 서비스를 계속 구독할 이유 하나가 또 생겼네요. VPN이란? VPN이란 Virtual Private Network의 약자로 "가상 사설 네트워크"를 말합니다. 인터넷을 통해 외부와 연결할 때 암호화된 터널을 만들어 데이터를 주고받음으로써 나의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하는 기술입니다. 이것을 조금 풀어서 설명드리면, 가정 또는 회사 내부의 네트워크를 사설 네트워크라고 하고 인터넷..
  • thumbnail
    카테고리 없음

    쿠팡앱 광고 알림 끄기

    쿠팡앱 광고 알림 끄는 방법 핸드폰에 쿠팡앱을 설치하니 광고 알림이 뜨네요. 핸드폰 알림에 민감한 편이라서 기껏 확인했더니 광고이면 짜증이 납니다. 그런데 쿠팡앱은 설정 메뉴가 보이지 않네요. 어디서 광고 알림을 꺼야 하나 한참을 방법을 찾다가 겨우 알게 되었습니다. 쿠팡앱에서 알림을 끄는 방법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화면 하단에 마이쿠팡을 탭합니다. 프로필 이름을 탭하고 푸시 설정에서 쇼핑혜택(광고성) 푸시 수신 옵션을 끄면 됩니다. 쿠팡앱 쇼핑혜택(광고성) 푸시 수신 알림 옵션 끄기 핸드폰 쿠팡앱 하단에 있는 마이쿠팡을 탭한고 이름을 탭합니다. 푸시설정 메뉴를 선택하고 "쇼핑혜택(광고성)푸시수신" 체크를 제거합니다. 푸시 해제 번튼을 탭하면 쿠팡앱의 광고 알림을 끌 수 있습니다.
  • thumbnail
    전자·생활제품/헤드폰·이어폰

    넥밴드 블루투스 헤드폰 S21 해외직구 사용후기

    음악을 오래 듣기에는 목에 두르는 스피커 EM-W100이 최고이지만, 여름철에 땀이 흐르는 맨살에 플라스틱 넥밴드가 닿으니 알레르기 반응인지, 아니면 땀띠가 나려는지 가려워서 사용하지 못하고, 그렇다고 귓구멍을 틀어막는 이어폰은 더 싫어서 편안한 착용감을 기대하고 목 뒤로 돌려서 귀를 덮는 넥밴드 헤드폰 A23 TWS를 구매했습니다. 넥밴드 블루투스 헤드폰 S21 그러나 A23 TWS의 귀걸이 부분이 딱딱하고 각진 플라스틱이라서 귓바퀴 앞쪽이 찢어지는(정말 찢어지는 정도는 아니지만,)듯 아픕니다. 편안한 착용감을 기대했는데, 너무 싼 물건을 사서 그런가 하고 재질이 부드러워 보이는 S21 넥밴드 헤드폰을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했는데요, 귓바퀴 아픔은 없지만, 양쪽 귀를 누르는 힘이 너무 세서 불편하네요...
  • thumbnail
    IT·인터넷/인터넷 서비스

    유튜브 내가 쓴 댓글 확인 삭제 방법

    유튜브 내가 쓴 댓글 확인 삭제 방법 유튜브에 올린 댓글을 확인하고 삭제하는 방법을 컴퓨터와 핸드폰에 따라 설명을 올립니다. 먼저 컴퓨터에서 유튜브의 댓글을 확인하고 삭제하는 방법입니다. 유튜브에 로그인합니다. 좌측 상단에 있는 3개의 선으로 표시되는 메뉴 버튼을 클릭합니다. 시청 기록 메뉴를 클릭합니다. 우측 메뉴 중 댓글을 선택합니다. 동영상 별로 댓글을 확인하고 'X' 문자 클릭으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내용을 수정하려면 동영상을 클릭합니다. 동영상이 열리면 내가 올린 댓글이 제일 먼저 보이므로 수정할 수 있습니다. 핸드폰에서 유튜브의 댓글을 확인하고 삭제하는 방법입니다. 핸드폰에서 유튜브를 실행합니다. 프로필 사진을 탭합니다. 메뉴 중 "YouTube의 내 데이터"를 탭합니다. 중간에 "더보기" ..
  • thumbnail
    컴퓨터/구글

    구글 크롬 주소창 검색 엔진 추가 방법

    구글 크롬 검색 엔진 추가 및 단축키 지정 구글 크롬의 주소창에서 검색 단어를 입력하고 엔터키를 누르면 기본 검색 엔진이 호출됩니다만, 검색 엔진마다 단축키를 두고 검색 엔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g'를 누르고 탭을 치면 구글 검색이 선택되고, 'n'을 입력하고 탭을 치면 네이버 검색이 됩니다. 여러 개의 단축키에 검색 엔진을 지정해서 등록하면 주소창에서 구글·네이버로 이동할 필요 없이 바로 선택한 엔진으로 검색되어 매우 편리합니다. 예를 들어서 키보드의 'g'에 해당하는 한글 자모 'ㅎ'를 타이핑하고 Tab 키를 누르면 구글 검색 모드가 됩니다. 물론, 'g' 또는 'G'를 탭해서 구글 검색 모드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g'는 구글 크롬을 설치하면 자동으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구글 검..
  • thumbnail
    모바일/전자책

    전자책 리더기 블루투스 리모컨 해외직구 추천

    전자책 리더기의 리모컨은 필수품이 아닐까 싶습니다. 전자책 화면을 터치해 가며 다음 페이지로 이동하는 것보다 손에 쥐고 있는 리모컨의 버튼을 까딱까딱 누르는 것이 훨씬 편합니다. 특히, 이불속에서는 밖으로 손을 내밀지 않아서 참 좋은데요, 너무 편해서 블로그에 소개 겸해서 사용 방법을 올렸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해외직구한 BL Shutter인데요, 배송비 무료에 8천 원으로 매우 저렴합니다. 전자책 리더기 블루투스 리모컨 해외직구 그런데 아깝게도 크기가 너무 작아서 잃어버리고 말았네요. 전자책 리모컨이 없으니 너무 불편해서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또 블루투스 리모컨을 구매했습니다. 무료 배송에 가격이 $2.88이데 트래블페이로 할인받아서 $2.59에 구매했습니다. 글을 작성하는 시점에서 3,400원 정도인..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