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2022/09

해당되는 글 11
  • thumbnail
    컴퓨터/구글

    구글 스프레드 시트 앱스 스크립트 실행 방법

    구글 스프레드 시트 앱스 스크립트 실행 방법 구글 스프레드 시트에서 앱스 스크립트를 이용하면 더욱 다양한 기능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구글 스프레드 시트에는 선택한 셀을 초기화 기능이 없습니다. Del 키가 있지만 글씨만 지워질 뿐 서식이나 테두리 선까지 지워지지 않습니다. 이럴 때 앱스 스크립트로 시트의 셀을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 구글 스프레드 시트 선택한 셀 초기화 스크립트 서식이 지정되고 테두리가 그려진 구글 스프레드 시트입니다. 초기화하고 싶은 셀을 마우스 끌기로 선택한 후 Del 키를 누르면 글씨만 사라집니다. 서식과 테두리는 그대로 남는데요, 아래와 같은 스크립트를 실행하면 새 스프레드 시트 문서처럼 셀이 초기화됩니다. function clearActiveCells() { var..
  • thumbnail
    모바일/주변 장치·기타

    오리코 SSD 케이스 ORICO-M2 NVMe SSD 인클로저 사용후기

    오리코 NVMe SSD 케이스 사용후기 오리코 SSD 케이스가 생겨서 처음으로 외장 SSD를 사용해 보았는데요, 정말 좋군요. SSD는 비싼 부품이지만, SSD M2 NVMe 케이스는 너무 저렴해서 믿기지 않을 정도입니다. 더욱이 알리익스프레스나 Q10에서 해외직구하면 더욱 저렴한데요, (안타깝게도 환율이 치솟고 있지만,) 이렇게 싸도 되나 싶을 정도의 제품이라서 제대로 작동할까 싶었는데 읽기·쓰기 속도가 기대 이상으로 빨라서 매우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크기도 작아서 가지고 다니기 편하다 보니 파일 관리 습관이 바뀌기까지 했습니다. 구매 시 SSD 호환 여부 꼭 확인!! 미리 말씀드리지만, 구매하시기 전에 가지고 있는 SSD와 호환이 되는 케이스인지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저도 이번에 알았습니다..
  • thumbnail
    컴퓨터/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10·11 악성 소프트웨어 제거 도구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악성 소프트웨어 제거 도구 윈도우10과 윈도우11에 악성 소프트웨어 제거 도구가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네요. 시작 메뉴에서는 볼 수 없지만, Win-R 키를 누르면 나오는 실행 윈도우에서 mrt 입력하고 엔터키를 눌러서 실행할 수 있습니다. 흠~ 윈도우에 넣었음에도 굳이 실행 아이콘을 만들지 않은 마이크로소프트사의 깊은 뜻을 가늠하기 어려운데요, 그러나 실시간 검사 기능이 없고 치료 기능만 있어서 과연 소용이 있을까도 싶네요.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악성 소프트웨어 제거 도구를 윈도우7부터 제공했었군요. 윈도우 XP 때는 무료 악성 소프트웨어 제거 프로그램으로 AdAware를 사용했던 것 같습니다. AdAware도 실시간 검색은 안 되고 치료 기능만 있었죠. 윈도우에 설치되어 있으니 프..
  • thumbnail
    컴퓨터/프로그래밍

    C언어 날짜 시간 문자열 분리 팁

    C언어 날짜 시간 문자열 분리 팁 C언어는 문자열 처리하기가 참 까다롭습니다. 문자열을 합치는 간단한 일도 메모리를 따로 생성해서 복사해야 하는데, 다른 언어에 비하면 귀찮은 작업입니다. 문자열 합치기도 이러한데, 특정 문자열에서 일부를 분리해서 새로운 문자열을 만드는 것은 더욱 귀찮아집니다. 통신으로 날짜와 시간이 섞인 문자열을 받았습니다. 그 문자열에서 날짜와 시간을 분리해서 화면에 출력하려고 합니다. 예를 들어서 "badayak.com20220920150525jwmx.tistory.com" 이런 데이터를 받으면 "데이터 날짜: 2022년 09월 20일 15시 05분 25초"로 화면에 출력하고 싶습니다. 그래서 아래와 같이 코드를 작성했습니다. C언어 memcpy() 함수 사용 #include #in..
  • thumbnail
    모바일/전자책

    오닉스 포크3 구글 키보드 설치 방법

    전차책 오닉스 포크3 구글 키보드(Gboard) 설치 방법 오닉스 포크3 전자책의 기본 키보드는 한글 입력이 안 됩니다. 그래서 구글 키보드 Gboard를 설치해야 하는데요, 한 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오닉스 포크3는 흑백 디스플레이라서 구글 키보드를 그냥 사용하면 키가 보이지 않아서 불편합니다. 구글 키보드의 설정 중 테마를 어두운 테마로 변경해야 사용하기 편합니다. 오닉스 포크3에 구글 키보드를 설치하는 방법과 테마를 바꾸는 방법을 올립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설치했다면 방법이 매우 쉽습니다. 아직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설치하지 않았다면 여기 글을 참고하셔서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먼저 설치하세요. 구글 키보드 설치 오닉스 포크3에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설치했다면 구글 키보드 설치는 간단합니다. 다..
  • thumbnail
    모바일/전자책

    전자책 오닉스 포크3 구글 플레이 스토어 설치 방법

    이북리더 오닉스 포크3 구글 플레이 스토어 설치 방법 전자책을 구매할 때 오닉스 포크3보다 스펙이 더 좋고 화려한 제품이 있었습니다만,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설치할 수 있다는 점에 매우 끌렸습니다. 예상했던 대로 구글 플레이 스토어 덕분에 한글 입력이 잘되는 구글 키보드를 설치할 수 있고 밀리의서재와 리디북스 전자책 앱을 설치해서 좀 더 다양한 책을 접할 수 있습니다. 오닉스 포크3 애플리케이션 아이콘이 없어졌다? 오닉스 포크3 이북리더가 최신 번전의 펌웨어 업데이트 이후에 애플리케이션 아이콘이 보이지 않네요. 앱 탭에 있어야 할 애플리케이션이 없어진 것이죠. 그러나 다행히 앱 패널의 더 보기 메뉴(3줄)를 탭하면 보이는 메뉴에 있습니다. 애플리케이션을 왜 찾느냐 하면 이 애프리케이션을 통해야 구글 플레..
  • thumbnail
    이런저런/생활 정보

    페퍼스 파킹통장 개설 네이버 페이 1만 포인트 받기

    페퍼스 파킹통장 파킹통장으로 토스뱅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1억까지는 연이율 2%이면서 하루마다 이자를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어서요. 그런데 최근에 연이율이 3%가 넘는 저축은행 상품이 경쟁하듯 나왔네요. 5천만 원까지 연 3.2%를 제공하는 페퍼스 파킹통장과 1천만 원까지 최고 연 3.3%를 제공하는 OK세컨드통장입니다. 어떤 통장을 만들까 하다가 네이버 페이를 통해서 페퍼스 파킹통장을 만들면 네이버 페이 1만 포인트를 준다고 해서 페퍼스 파킹통장을 개설했습니다. 파킹통장이란? 파킹통장이란 보통통장처럼 입출금이 자유로우면서도 이자율이 높은 수시입출식 예금입니다. 적금은 중간에 해지하면 이자를 제대로 받지 못하지만, 파킹통장은 차를 사용하지 않을 때 한 곳에 주차하듯이 여유 자금을 맡겨 놓는 것으로 필..
  • thumbnail
    모바일/안드로이드

    갤럭시 걸음수 측정 안됨 해결 방법

    갤럭시 걸음수 측정 안 될 때 핸드폰 물 빼기 온종일 돌아다녔는데도 토스뱅크 만보기의 걸음수가 증가하지 않고 0(빵)이어서 갤럭시의 걸음수 측정이 안 되는 이유와 해결 방법을 찾아보았는데요, 갤럭시 설정에서는 따로 걸음수 측정을 켜거나 끄는 옵션이 없네요. 다만, 걸음수 측정을 위한 센서에 이상이 있는지 확인하고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으면 삼성고객센터에 방문해서 AS를 받아야 합니다. 단! 저는 요행을 바라고 갤럭시 폰이 물에 빠졌을 때 스피커의 물기를 제거하는 소리를 30분간 재생하니 고쳐졌습니다!!! 물론, 이 방법이 문제를 해결하는 확실한 방법은 아니지만, 저의 경우 문제를 해결하였고,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되며, 웹 사이트에 가입하는 등의 번거로움도 없습니다. 그냥 유튜브에서 "핸드폰 물 빼..
  • thumbnail
    컴퓨터/구글

    구글 AR 증강현실 동물 검색 3D 입체 이미지

    구글 AR 증강현실 동물 검색 3D 입체 이미지 핸드폰 구글 검색에 재미있는 기능이 생겼네요. 동물을 검색하면 증강현실(AR)로 동물의 모습을 3D 입체 이미지로 보여 줍니다. 사용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핸드폰 구글 앱에서 동물을 검색하고 "3D로 보기" 버튼으로 3D 입체 이미지로 출력하게 한 후, "내가 있는 공간에서 보기" 버튼을 실행하면 증강현실 속에서 카메라를 옮겨 가며 동물의 모습을 자세히 관찰할 수 있습니다. 구글 증강현실 경험 핸드폰 구글에서 호랑이를 검색했습니다. 그리고 내용 중에 "3D로 보기" 버튼을 선택하면 3D 입체 이미지가 보입니다. 여기서 "내가 있는 공간에서 보기" 버튼을 탭하고 카메라로 바닥면을 인식하게 합니다. 카메라가 바닥을 인식하면 호랑이가 증강현실 속에 나오는데요,..
  • thumbnail
    컴퓨터/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10·11 클립보드 파일로 저장 기록하는 방법 두 가지

    컴퓨터 꺼져도 윈도우10·11 클립보드 지워지지 않게 기록하는 방법 컴퓨터로 작업하다 보면 어제 복사한 클립보드가 필요한 경우 있지 않나요? 그러나 윈도우의 클립보드는 컴퓨터를 끄면 사라집니다. 이전에 작성한 클립보드를 불러올 수 있다면 다시 타이핑하지 않아도 되는데, 그럴 수 없어서 안타깝다면 윈도우10과 윈도우11의 클립보드 검색 기록을 켜거나 클립보드 확장 프로그램 CLCL을 사용해 보세요. 컴퓨터가 꺼져도 클립보드 데이터가 유지되어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즉, 휘발성인 클립보드를 비휘발성 클립보드로 만드는 것이죠. 윈도우10·11 클립보드 기능 확장 윈도우10과 윈도우11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클립보드의 기능을 확장하면 별도의 프로그램 없이도 클립보드 데이터를 계속 유지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thumbnail
    전자·생활제품/헤드폰·이어폰

    레드미 버즈3 프로 안드로이드 앱 Mi Buds M8

    레드미 버즈3 프로 안드로이드 앱 Mi Buds M8 가격이 저렴하면서도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훌륭하다고 해서 샤오미 레드미 버즈3 프로를 구매했는데요, 직접 사용해 보니 칭찬이 많은 이유를 알겠네요. 정말 5만 원 대 이어폰으로 ANC 노캔 기능이 훌륭한데요, 한글화가 잘된 Mi Buds M8 앱이 있어서 더욱 편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너무 잘 만들어서 샤오미에서 공식으로 제공하는 앱인 줄 알았는데, 아무래도 제삼자 개발자가 만들어서 배포하는 것 같습니다. 레드비 버즈3 프로 외에도 여러 가지 레드미 버즈 이어폰을 지원하는데요, 그렇다고 Mi Buds M8 앱에서 어떤 이어폰인지 복잡하게 설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어폰을 핸드폰하고 블루투스 페어링하고 앱을 실행하면 알아서 이어폰 관련 기능이 ..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