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2022/10

해당되는 글 16
  • thumbnail
    이런저런/재미·웃긴 이야기

    사등분된 사각형의 넓이를 구하라

    재미있는 초등학교 3학년 수학 문제 사등분된 사각형의 한쪽의 넓이를 구하라는 문제인데요, 놀랍게도 초등학교 3학년 문제입니다. 정사각형에서 각 변의 길이가 같은 사각형으로 쪼갰을 경우 3개의 면적을 알았을 때 나머지 하나의 면적이 차지하는 넓이를 구하라는 수학 문제입니다. 어떻습니까? 노란색이 차지하는 면적의 넓이는 얼마일까요? 사등분된 사각형의 넓이를 구하라 쪼개진 사각형의 한 변의 길이가 모두 같고 각 모서리의 직각 표시로 큰 사각형은 정사각형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즉, 힌트 첫 번째는 정사각형입니다. 정사각형을 정사각형으로 나누기 쪼개진 사각형의 한 변의 길이가 모두 같으므로 사각형이 만나는 점을 이으면 역시 정사각형이 됩니다. 마주 보는 삼각형의 합은 항상 같다 사각형 안에서 마주 보는 삼..
  • thumbnail
    전자·생활제품/기타 제품

    키 큰 남자 코디 완성 코털 제거기 추천

    키 큰 남자는 잘 모르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코털. 아우~ 남자인 제가 봐도 지저분한데 여성이 보면 질겁하겠지요. 제 키가 작거든요. 그래서 키가 큰 분과 서서 얘기를 나누다 보면 올려 보게 되고 콧구멍을 안 볼 수가 없습니다. 멋지게 차려입은 신사인데 코털이... 아마도 키 크신 분은 내려다보는 일이 많아서 남의 콧등은 자주 보아도 콧구멍을 보는 일이 적어서 코털을 정리해야겠다는 생각을 못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아니면 키와 상관없이 크나 작으나 코털을 관리하지 않았는데, 키 크신 분의 코털이 남의 눈에 잘 띄는지도요. 바바리스맨 코털 정리기 NE1000K 충동구매 이유야 어떻든 키가 작은 저에게는 상대방의 코털을 자주 보게 되고 그래서 민감합니다. 보기 정말 싫거든요. 그래서 코털 제..
  • thumbnail
    IT·인터넷/인터넷 서비스

    카카오 계정 연동 사이트 확인과 카카오톡 연결된 서비스 제거 방법

    카카오 계정으로 연동하는 웹사이트를 확인하는 방법과 카카오톡에 연결된 서비스 중에 사용하지 않는 서비스를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우선 데스크톱 PC에서 실행하는 카카오톡에서는 안 됩니다. 못 찾은 것인지 모르지만, 핸드폰 카카오톡에서 아래와 같은 순서로 확인하시고 삭제하세요. 톱니바퀴 설정 버튼을 탭 전체 설정 메뉴 탭 계정을 탭 연결된 서비스 관리 탭 카카오 계정과 연결된 서비스를 확인하고 필요 없는 서비스를 제거합니다. 다음 내용은 캡처한 사진을 곁들여서 자세히 작성한 설명입니다. 카카오 계정 연동 사이트 확인 앞서 설명드린 과정을 화면 캡처와 함께 설명합니다. 핸드폰에서 카카오톡을 실행하고 화면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버튼을 탭합니다. 팝업 메뉴 중에 "전체 설정"을 선택하고 계정 이..
  • thumbnail
    이런저런/생활 정보

    캔들 티팟 코맥 워머 티 앤 커피 포트

    촛불로 따뜻하게 캔들 티팟 워머 온종일 혼자 일하는 시간이 많아서 귀가 심심하고 입도 심심합니다. 그래서 차와 커피를 자주 마시는데요, 양이 적으면 귀찮아서 한 번에 많이 타서 마십니다. 그러다 보니 잔뜩 남았는데 다 식어 버려서 맛이 덜합니다. 그래서 티팟 워머를 찾았는데요, 촛불 워머를 선택했습니다. 작은 양초를 사용하는 티팟 워머인데 향초를 사용한다면 향기로 기분까지 전환할 수 있을 것 같아서요. 쿠팡에서 구매한 티팟 워머 그런데 가격이 생각 외로 비싸네요. 티포트까지 포함한 가격인 줄 알고 주문하려다가 촛불만 담는 워머 가격이라는 것을 알고 주저했습니다. 기껏 초만 담는 것인데 뭐가 이리 비싸? 의아했는데 가격이 만만한 제품을 찾았습니다. 쿠팡에서 구매한 코맥 워머 티 앤 커피 포트입니다. 이벤트..
  • thumbnail
    전자·생활제품/기타 제품

    등산 캠핑 추천 제품 다기능 충전식 LED 미니 랜턴

    캠핑족 필수템 베아트레스 다용도 랜턴(다목적형) 직장 동료가 재미있는 제품을 보여주네요. 허리띠 버클처럼 생긴 것이 LED 후레시에 드라이버·랜치·병따개에다가 비상시 창문을 깨는 해머 기능까지 만능 미니 랜턴입니다. 충전식이어서 두께가 얇고 크기가 작아서 휴대하기 편하네요. 걸쇠가 있어서 허리춤이나 가방에 걸어 놓고 다닐 수 있습니다. 처음 보았을 때는 만들다만 물건 같았습니다. 커다란 LED 램프가 보이는 것 같은데 삼각대 겸 손잡이도 따로 있네요. 제가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을 알고 있는 동료가 새로운 물건을 사면 제품을 뜯지도 않고 저에게 가져옵니다. 이번에도 일용할 글 거리를 제공해 준 친구가 너무 고맙습니다. 도대체 어떻게 사용하는 제품인지 자세히 보겠습니다. 크기는 작아도 앞서 언급했듯이 다양한..
  • thumbnail
    컴퓨터/프로그래밍

    윈도우10 노트북 무선 와이파이 공유기로 만드는 방법

    윈도우10 노트북 무선 와이파이 공유기로 만들기 윈도우10이 설치된 노트북과 무선 와이파이 동글이가 설치된 데스크톱 컴퓨터라면 무선 공유기로 만들 수 있습니다. 물론, 윈도우11에서도 가능합니다. 요즘은 공유기가 없는 곳이 없어서 과연 이 기능을 쓸 때가 있을까 싶습니다만, 내 방의 와이파이 출력이 낮아서 잘 끊기는데 공유기를 사느니 유선 하나 끌어다가 윈도우10에 연결하고 핸드폰과 태블릿은 윈도10의 무선을 사용하게 하거나, 어쩌다 유선만 설치된 곳에서 같은 방법으로 유용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윈도우10 무선 공유기 기능은 훌륭하고 잘 작동됩니다만, 큰 기대는 어렵습니다. 큼지막한 안테나가 달린 공유기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노트북의 와이파이 출력이 크지 않습니다. 저의 노트북 무선 출력이 낮은지 모르..
  • thumbnail
    컴퓨터/마이크로소프트

    LG그램 노트북 배터리 수명 연장 80% 충전 설정 방법

    LG그램 노트북 배터리 80% 충전 설정 방법 배터리는 100% 완충하기보다는 70%나 85% 정도 모자라게 충전해야 배터리 수명을 늘릴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갤럭시 휴대폰도 배터리 보호 기능을 켜서 사용하고 있는데요, LG그램 노트북도 배터리 수명을 연장할 수 있도록 배터리를 80%까지 충전할 수 있는 설정 방법이 있습니다. 윈도우10 또는 윈도우11의 배터리 설정에는 없고요, LG 노트북에서 제공하는 LG 제어 센터(Control Center) 프로그램을 이용해야 합니다. 윈도우10 시작 메뉴>>LG Software>>LG Control Center를 실행합니다. LG Control Center 프로그램에서 전원 관리 설정을 클릭합니다. LG 배터리 수명 연장 ON 전원관리 설정에 있는 배터리 ..
  • thumbnail
    컴퓨터/프로그래밍

    모드버스 통신 오류 시 응답 방법

    모드버스 통신 패킷 오류 시 응답? 무시? 한 개의 통신 라인에 여러 개의 디바이스가 물린 rs485에서 통신 패킷이 깨진 데이터를 수신했을 경우 다시 보내 달라고 요청해야 할까요? 아니면 무시하고 기다려야 할까요? 답부터 말씀드리면 요청하거나 응답해서는 안 됩니다. 어? rs485 통신의 대표 프로토콜인 모드버스에는 예외 상황 코드로 응답하는 내용이 있는데?라고 반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모드버스의 예외 상황 코드에는 통신 패킷 오류에 대한 내용이 없습니다. 즉, 수신된 데이터가 올바른지 CRC 값을 확인했더니 틀렸다면 그 통신 패킷은 무시해야 합니다. 1:1 통신인 rs232에서는 다시 보내 달라고 요청할 수 있어도 1:N에서는 걸러내야 합니다. 이유는 통신 패킷에 오류가 있다면 슬레이브 주소가 ..
  • thumbnail
    이런저런/생활 정보

    20영업일 계산기 카카오톡 채널 추가

    계좌 개설 20 영업일 날짜 계산기 한국은행의 기준 금리 상승에 따라 은행에서 이자율이 높은 상품을 경쟁적으로 내놓고 있는데요, 이때 만들면 좋다고 해서 페퍼스 파킹통장을 만들었습니다. 며칠 뒤에 이자율이 더 높은 파킹통장을 알게 되어서 이것도 만들어 나누어 담을까 했습니다. 그러나 20 영업일 제한이 있다며 만들어지지 않네요. 그래서 20일 후에 다시 만들려 했지만, 또 안 됩니다. 단순히 숫자에만 꽂혀서 오해한 것인데요, 20일 아니라 20 영업일입니다. 즉, 토·일과 공휴일은 제외입니다. "단기간 다수계좌 개설 제한"이라고도 하는 20 영업일 제한은 대포통장과 보이스피싱 사기 범죄의 악용을 막기 위해 도입한 제도라고 하는데요, 달력을 보면서 주말과 공휴일을 제외하고 날짜 카운트하면 되겠지만, (1)..
  • thumbnail
    컴퓨터/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11 22H2 한영전환 안 될 때 해결 방법

    윈도우11 22H2 이전 버전 Microsoft IME 켜기 윈도우11 22H2로 업데이트를 했더니 쉬프트 스페이스키로 한영 전환해 주는 jwShiftSpaceKey가 작동을 하지 않네요. 아마도 새로운 IME가 설치된 것 같습니다. 윈도우11 22H2를 설치할 때 새 버전의 IME로 업그레이드할지 선택하는 화면이 없었던 것 같은데, 다행히 윈도우11 설정에서 이전 IME로 변경해 주는 방법이 있네요. 혹시 윈도우11 22H2로 업그레이드 후에 한영 전환이 잘 안 된다면 아래의 방법으로 이전 IME로 변경해 보세요. 또는 구글 크롬이나 다른 웹브라우저의 주소창에서 한영전환이 안 돼서 이 글을 찾았다면 주소창에서 F6 키를 눌러 보세요. 작업 표시줄 IME에서 이전 IME로 변경 작업 표시줄에서 한영 표시..
  • thumbnail
    컴퓨터/구글

    구글 스프레드 시트 셀 데이터만 삭제(내용 지우기)

    구글 스프레드 시트 내용 지우기 방법 구글 스프레드 시트에서 셀의 데이터만 지우는 메뉴나 버튼을 찾지 못하겠네요. 엑셀에는 "내용 지우기" 메뉴가 있어서 쉽게 지울 수 있는 것을 구글 스프레드 시트에는 Del 키가 있어서 일부러 없는 것인지 찾지를 못하겠습니다. Del 키로 셀 내용을 지울 수 있지만, 모두 지워 버리는 것이 문제입니다. 예를 들어서 체크 박스를 넣은 셀을 지우면 체크만 없어지면 좋겠는데, Del 키는 체크 박스까지 제거합니다. 구글 스프레드 시트 선택한 셀 내용 지우기 스크립트 구글 스프레드 시트에 원하는 기능이 없다면 액션 스크립트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스프레드 시트에서 선택한 셀의 데이터를 제거하려면 아래의 스크립트를 실행하면 됩니다. function clearActiveCells..
  • thumbnail
    컴퓨터/PC

    LG그램 2022 17인치 노트북 구매 후기

    LG그램 2022 17인치 노트북 장단점 회사에서 노트북을 새로 구매해 준다고 해서 삼성 노트북과 저울질하다가 이 번에는 큰 화면 한 번 써보자 하는 생각에 LG그램 2022 17인치로 요청했습니다. 17인치 큰 화면의 노트북이지만, 2014년에 구매한 15인치 노트북과 비교해도 크기가 많이 차이 나지 않고 인텔 코어 i7에 16GB 램의 고성능 노트북이면서도 얇고 가벼운 모습이 그야말로 아름다운 노트북입니다. 그러나 역시(?) LG는 2 in 1 태블릿도 그렇고 노트북 키보드를 정말 못 만드네요. 그나마 예전에는 이상하리만치 넣지 않았던 백라이트가 있군요. 숫자 키를 제거하고 키캡 재질을 좀 더 개선했으면 하는 생각이 드는데요, LG그램 2022 17인치 노트북을 사용하면서 느낀 장점과 단점을 생각나는..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