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2022/11

해당되는 글 15
  • thumbnail
    IT·인터넷/인터넷 서비스

    오늘 달 모양 관찰 웹사이트와 안드로이드 앱

    아이가 태어난 날의 달 모양을 기억하시나요? 보름달? 아니면 초승달? 이런 궁금증을 간단히 해결할 수 있는 달 모양 관찰 웹 사이트와 안드로이드 앱을 소개합니다. 날짜별 달 모양 보기 웹사이트 Kakorama 안드로이드 앱 "달의 위상" 달 모양 관찰 웹사이트 "오늘의 달 모양" 안드로이드 앱 "달의 위상"은 달 모양을 매우 예쁜 모습으로 볼 수 있으며 "오늘의 달 모양" 웹사이트를 이용하면 월별로 모아서 볼 수 있습니다. 날짜별 달 모양 보기 웹 사이트 Kakorama Kakorama는 날짜를 입력하면 그날의 달 모양을 보여 주는 웹 사이트로 제일 처음 알게 된 곳입니다. 사용 방법은 매우 간단하고 쉽습니다. 아이의 출생일을 입력하고 [in the sky] 버튼을 클릭합니다. (내용 수정: 사이트에서 ..
  • thumbnail
    컴퓨터/키보드·마우스

    LG그램 숫자키패드 키 변경(키보드 리맵핑)

    LG그램 2022 17인치 노트북 사용후기를 올리면서 단점으로 LG 키보드에 대해 쓴소리를 많이 했습니다. 쫀득한 키감은 훌륭하지만, 기능보다는 디자인에 치중된 듯한 설계는 불편하고 숫자 키패드까지 있어서 혼란스럽습니다. 결국 참치 못하고 숫자 키패드만이라도 일반 키보드처럼 기능을 바꾸기로 했습니다. LG그램 숫자 키패드 키보드 리맵핑 윈도우10의 키보드 리맵핑 프로그램 sharpkeys가 오픈소스로 지금도 제공하고 있군요. sharpkeys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A' 키를 'B'로 바꿀 수 있습니다. 즉, 키보드의 각 키 별로 기능을 새롭게 구성하는 것이죠. LG그램에 윈도우11을 설치했는데 잘 작동합니다. 숫자 키패드를 데스크톱 PC 키보드 기능 키로 변경 숫자 키패드를 좋아하는 분이 많으시겠습니다만..
  • thumbnail
    컴퓨터/컴퓨터 이야기

    11번가 아마존 해외직구 4TB 웨스턴디지털 외장 하드 디스크

    11번가에서 아마존 쇼핑몰에 올라온 물건을 해외직구했습니다. 아마존 쇼핑몰에서 직접 구매하려면 배대지를 등록하고 따로 배송비를 결제하는 등 복잡한데, 국내 쇼핑몰을 이용하듯 간편하네요. 무엇보다도 가격 저렴하게 물건을 살 수 있어서 좋습니다. 이번에 백업을 위해 4TB 외장 하드 디스크를 구매했는데요, 다른 곳보다 1~2만 원 정도 싸게 구매했습니다. 11번가 아마존 해외직구 4TB 웨스턴디지털 외장 하드 디스크 5일 만에 수령한 해외직구 가격은 저렴하지만, 해외 배송이라서 좀 기다려야 합니다. 13일 오후 4시쯤 주문해서 18일 받았는데요, 5일이면 생각보다 빨리 받았네요. 급한 물건이 아니라면 해외직구로 저렴하게 구매하는 것이 좋겠네요. 4TB 웨스턴디지털 외장 하드 디스크 구성품 웨스턴디지털 외장 ..
  • thumbnail
    컴퓨터/주변 장치·부속품

    모락 프로토 8포트 Type-C Dex USB 3.0 멀티 허브 장단점

    USB Type-C 멀티 허브를 구매했습니다. 포트 구성이 다양해서 RJ-45·USB2.0·USB3.0·HDMI·Type-C 데이터·PD 포트에 SD·마이크로SD 슬롯까지 갖추었습니다. 그야말로 다목적인데요, 삼성 덱스를 지원하는 등 기능이 다양하지만, 몇 가지 단점이 있네요. 무엇보다도 Type-A USB 포트가 2개 있는데, 구매한 제품은 하나만 USB 3.0입니다. 왜 이렇게 만들었을까 했지만, 포트 둘 다 USB 3.0인 제품이 있군요. 좀 더 비교해 보고 구매했어야 했는데 아쉽네요. 모락 프로토 8포트 Type-C Dex USB 3.0 멀티 허브 제공하는 포트가 많아서 원래 제품 이름이 깁니다. 모락 프로토 8포트 Type-C Dex HDMI USB 3.0 이더넷 멀티 허브입니다. 이름이 길어서..
  • thumbnail
    IT·인터넷/인터넷 서비스

    유튜브 동영상 재생 위치 이동 꿀팁

    유튜브로 동영상을 시청하다가 앞이나 뒤로 이동할 때 어떻게 하시나요? 핸드폰에서는 왼쪽 또는 오른쪽 화면을 더블 탭해서 10초 단위로 이전·다음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에서는 좌우 화살표 키로 앞뒤 5초 전·다음으로 이동할 수 있고 J키와 L키로 10초 단위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빠르게 건너뛰듯 이동할 수 있지만, 원하는 위치로 빠르게 이동하려면 타임라인의 빨간 점을 좌우로 끌기하는데요, 이 빨간 점을 좀 더 쉽게 이동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유튜브 동영상 재생 위치 이동 꿀팁 핸드폰에서 재생 위치 이동 핸드폰에서 유튜브 동영상 화면을 터치하면 타임라인이 뜨면서 현재 재생 위치를 알려 주는 빨간 점이 보이는데요, 이 빨간 점으로 원하는 위치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지만, 조작하기가 쉽..
  • thumbnail
    컴퓨터/구글

    구글 문서 쉽고 빠르게 작성 방법 서식복사

    문서 작업을 주로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의 워드를 사용해 왔는데요, 여러 사람과 같이 작업하는 경우가 늘어서 점차 구글 문서를 사용하게 되네요. 구글 문서의 기능이 MS워드만큼 화려하고 다양하지는 않지만, 꼭 필요한 기능을 갖추었고, 공유하기 편하고 여러 명이 같은 문서를 같은 시간에 작업할 수 있어서 협업하는 데에는 최고입니다. 구글 문서 쉽고 빠르게 작성 서식 복사 사용 방법 문서 작성을 어떻게 하시나요? 문서 작업을 잘하시는 분의 조언에 따라 처음부터 멋을 내지 않고 일단 내용을 일반 텍스트 문서처럼 모두 적어 놓은 다음에 서식을 바꾸어서 꾸밉니다. 이렇게 하는 것이 문서 작업의 효율을 높일 수 있다고 하네요. 텍스트 입력 중에 서식을 적용하는 것은 핫키를 이용하여 제목 정도 지정합니다. 여기에 같은..
  • thumbnail
    컴퓨터/주변 장치·부속품

    LG 27인치 모니터 27UP850N vs. 27UP650 스펙 차이점

    딸아이 컴퓨터를 사주면서 모니터도 새로 장만했습니다. LG 27인치 모니터 27UP850N을 구매했는데요, 가격 비교하다가 27UP650을 보고 고개가 갸우뚱해지더군요. 가격은 10만 원이나 차이 나는데 스펙은 똑같아 보였거든요. 그런데 제품 사진을 자세히 들여다보니 포트 구성의 차이가 있네요. 27UP850N이 더 다양한데요, 그래서 제품 이름에 'N'자가 있는 것 같습니다. 두 제품이 스펙은 비슷하지만, 어떤 차이가 있는지 비교해 보겠습니다. LG 27인치 모니터 27UP850N 스펙 LG 27인치 모니터 27UP850N입니다. 평면 모니터로 화면이 쨍하고 디자인이 예뻐서 딸아이가 매우 마음에 들어 하네요. 스펙은 아래와 같습니다. 화면 크기 : 27인치(68~69cm) 16:9 최대 해상도 : 38..
  • thumbnail
    컴퓨터/유틸리티

    윈도우11 버추얼박스 USB 부팅 가상 디스크 만들기

    버추얼박스의 가상 컴퓨터를 USB 메모리로 부팅하려면 vmdk 파일을 만들어서 미디어 관리자에 등록하거나 USB 목록에 추가하여 USB 부팅하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이 글은 USB 메모리 장치를 vmdk로 만드는 방법을 설명하는 글 입니다만, 추천하지 않습니다. 이유는, USB 장치로 vmdk 파일을 만들면 USB 메모리에 있는 모든 파일을 담아서 만들어지는 줄 알았습니다. 그래서 USB 메모리가 없어도 PC에 저장된 vmdk 파일로만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는 줄 알았습니다만, USB 장치에 연결할 수 있는 정보만 저장됩니다. 즉, vmdk 파일을 사용하려면 USB 메모리가 필요합니다. 버추얼박스에서 제공하는 VBoxManage.exe를 이용하여 vmdk 파일을 만드는데, 가장 최근 버전인 버추얼..
  • thumbnail
    컴퓨터/마이크로소프트

    HP 컴퓨터 윈도우 설치 중 드라이브 찾을 수 없다 오류 해결 방법

    HP 데스크톱 PC에 윈도우11을 설치하려는데 황당하게도 드라이브가 보이지 않습니다. 윈도우를 설치하면서 드라이브 목록이 텅 비어 있는 모습은 처음입니다. 다행히 HP 고객지원 사이트에서 방법을 찾았지만, 설명이 틀린 것은 아닌 데 따라 하려니 짜증에 짜증이 나네요. 윈도우 설치 드라이브가 안 보인다면 이유는 HP 데스크톱 PC가 12세대 인텔 프로세서인데요, 인텔 11세대부터 Intel Volume Management Device 기술이 적용되었기 때문이랍니다. SSD 성능을 극대화해주고 저전력의 이점을 제공한다는데, 어쨌든 IRST 드라이버를 설치해야 드라이브를 볼 수 있습니다. IRST 드라이버 설치 윈도우 설치 중인데 드라이버를 설치해 주어야 한다고? 어떻게? 방법을 간단히 정리하면 이렇습니다. ..
  • thumbnail
    컴퓨터/프로그래밍

    모드버스 프로토콜 작성 방법 및 주의사항

    이 글은 모드버스 프로토콜을 처음 접하면서 프로그램을 구현해야 하는 분을 위한 글입니다. 모드버스 질의에 대한 응답을 어떻게 구현하는지에 대한 설명이며, 코드를 작성하기 전에 미리 알고 있으면 헷갈리거나 헛수고를 줄일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아울러 모드버스 프로그램 작성에 도움이 되는 팁을 소개합니다. 모드버스 프로토콜 작성 시 주의 사항 모든 모드버스 Function Code를 작성해야 하나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아닙니다. 만일 내 장비가 온도계이고 어떤 설정도 없이 현재 온도 값만을 제공한다면 읽기 Function code 4만 작성해도 됩니다. 또는 내 장비가 조명 시스템이고 10개의 조명이 달려 있는데, 번호에 따라 On/Off를 할 수 있다면 Function code 6만 작성해도 됩니다..
  • thumbnail
    컴퓨터/키보드·마우스

    레오폴드 저소음 적축 키보드 FC900R PD 장단점

    정전용량 무접점 키보드 리얼포스와 적축 키보드만 사용합니다. 갈축을 좋아했지만, 레오폴드 적축 키보드 FC200R을 사용한 이후부터는 리얼이와 적축 키보드만 고집스럽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딸아이가 새 키보드를 사달라고 해서 저소음 적축 키보드를 추천해 주었는데요, 디자인이 예쁘다면서 레오폴드 저소음 적축 키보드 FC900R PD를 선택했네요. 키보드는 역시 클래식한 디자인이 질리지 않고 정도 오래갑니다. 레오폴드 저소음 적축 키보드 FC900R PD 레오폴드 저소음 적축 키보드 FC900R PD 제품 박스입니다. 레오폴드 FC200R이 2011년에 나왔으니까 벌써 10년이 지났는데요, 700R·750R을 넘어 이제는 FC900R이군요. 네이버 페이로 15만 2천 원에 구매했습니다. 다른 적축 키보드에 비..
  • thumbnail
    이런저런/생활 정보

    알리익스프레스 주문 취소 방법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주문 취소하려면 판매자가 발송 전에 요청해야 처리하기 쉽습니다. 이미 발송했다면 판매자에게 사정 얘기를 하고 반송도 해야 하는데, 아무래도 해외직구이다 보니 과정이 어렵습니다. 이 글은 판매자가 물품 발송 전에(발송 예정 단계)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주문을 취소하는 방법과 환불 진행 상태를 확인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알리익스프레스 주문 취소 버튼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주문하고 나면 가끔 후회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래서 주문을 취소하려고 하는데, 주문 취소 버튼이 보이지 않네요. 구글 검색을 해 보니 처음 본 글에서 알리익스프레스에는 주문 취소 버튼이 없어서 판매자에게 직접 취소 요청하는 메시지를 보내 주어야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배송하기 전에 요청해야지 이후로는 주문 취소가 어렵다고 합니..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