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2022/12

해당되는 글 7
  • thumbnail
    모바일/안드로이드

    NVME SSD 외장 케이스 스마트폰 인식 안됨 해결 방법

    1TB NVME SSD 메모리를 오리코 SSD 케이스에 넣어서 외장 드라이브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들고 다닌다는 생각에 읽기·쓰기 속도가 느려도 안전성이 높다는 NFS으로 포맷했는데요, 스마트폰에서 인식이 안 되네요. 스마트폰에서도 같이 사용하려면 exFAT으로 포맷하면 된다고 해서 파일을 옮기고 새로 포맷했습니다만, 수고한 보람 없이 스마트폰에 인식이 안 되네요. exFAT으로 바꾸었는데도 안 된다면 전원이 부족해서도 그럴 수 있다는 글을 보게 되었습니다. NVME SSD 외장 케이스 스마트폰 인식 오류 갤럭시 노트10 플러스입니다. 외장 모니터에 전원 없이 갤럭시 노트10만 연결해도 삼성 덱스를 실행할 수 있어서 작은 핸드폰이지만, 출력이 높다고 생각했습니다. 핸드폰만 연결했는데, 핸드폰의 배터리 힘..
  • thumbnail
    전자·생활제품/스피커·마이크

    넥밴드 스피커 이엠텍 EM-W100 단결정 스페셜 에디션

    애지중지하는 넥밴드 스피커 이엠텍 EM-W100 마이씨어터가 고장이 나고 말았습니다. 잘 켜지지 않고 중간에 스스로 꺼졌다 켜졌다 해서 수리를 맡기기 전에 새로 하나 구매했습니다. 매일 사용하는 제품인데 덜컥 고장이 나니 단종되면 어쩌지 싶네요. 괜한 걱정이지만, 단 하루라도 없으면 허전해서 AS 보내기 전에 질렀습니다. 목에 거는 스피커 이엠텍 EM-W100 넥밴드하면 이어폰이 떠오르지만, EM-W100은 스피커입니다. 목에 거는 스피커죠. 혼자서 일하는 시간이 많아서 항상 귀가 심심합니다. 그래서 사들인 헤드폰과 이어폰이 한 둘이 아닙니다. 착용감이 편하다고 하면 혹해서 사고 또 샀지만, 오래 착용하기에는 제품마다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시원한 소리 넥밴드 스피커 넥밴드 스피커는 귀를 막거나 덮지 않..
  • thumbnail
    이런저런/생활 정보

    스타일브이 환불 요청 방법

    대전경찰청 사이버 수사대 스타일브이, 오씨사 피해자 신고 안내 2022년 12월 15일 내용 추가합니다. 어제 대전경찰청 사이버 수사대로부터 '스타일브이', '오시싸' 쇼핑몰 피해 신고 안내 문자를 받았습니다. 스타일브이 말고도 오시싸 쇼핑몰이 있나 보군요. 저에게 직접 안내 문자를 보내온 것은 아마도 스타일브이에 주문하면서 전화번호를 등록했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대전경찰청 홈페이지를 검색 후에 화면 하단 좌측에 있는 '스타일브이, 오시싸 피해자 신고안내' 배너 클릭하여 신고해 달라는 안내였습니다. 또는 구글 검색에서 "대전 경찰청 사이버수사대 스타일브이"라고 검색하면 신고 안내 페이지에 바로 방문할 수 있습니다. 사이버수사대의 문자 설명에는 피해 금액이 소액이라서 신고하지 않는 분이 많다고 하네요. ..
  • thumbnail
    IT·인터넷/인터넷 서비스

    인공지능 대화형 검색 엔진 챗봇 ChatGPT

    네이버나 구글 등 웹 검색에서는 짧은 문구로 검색하고 출력된 결과를 일일이 확인해서 자료를 찾아야 합니다. 원하는 답이 바로 나오는 것이 아니라 눈으로 걸러내야 하는 과정이 필요한데요, 답이 아닌 답에 가까운 데이터를 추천하는 방식입니다. 이에 비해 원하는 답을 바로 찾아 준다면 빠르면서도 훨씬 간편할 것입니다. 그런 서비스가 ChatGPT인데요, 인공지능과 채팅하듯 질문하면서 답을 구합니다. 인공지능과 대화형 검색 엔진 챗봇 ChatGPT 다른 인공지능 챗봇과의 비교 최근에 인공지능 챗봇으로 스캐터랩의 이루다2.0과 SK 에이닷을 사용해 보았습니다만, ChatGPT는 전혀 다른 느낌의 챗봇으로 인공지능을 인간처럼 대화를 나눈다기보다는 자료를 찾는데 최적화된 인공지능으로 대화형 검색 엔진입니다. 이루다2..
  • thumbnail
    컴퓨터/프로그래밍

    C언어 배열과 포인터 같다? 다르다?

    포인터 때문에 C언어가 어렵다는 분이 참 많습니다. 기계어나 어셈블리어부터 하신 분이라면 쉽게 이해하지만, 머릿속에 메모리를 그려 놓고 생각하는 것이 프로그래밍 입문자로써는 힘들 수 있습니다. 어차피 변수인데 이름에 따라 적당한 값을 넣고 뺀다고 생각하면 되는 것을 포인터라는 것은 이해했다고 싶어도 막상 프로그래밍을 하다 보면 헷갈립니다. 포인터를 정확히 이해하기 위해서는 배열과 어떤 차이가 있는지 알아야 합니다. C언어에서 배열과 포인터가 어떻게 다른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C언어 배열과 포인터가 같을까? C언어 코딩의 혼란스러움 더욱이 C언어의 친절함이라고 할까요? 배려 때문인지 모르지만, 배열과 함께 코딩하다 보면 더욱 헷갈립니다. 어? 코딩하는 방법이 배열이나 포인터나 똑같네. 그럼 왜 어렵게 ..
  • thumbnail
    카테고리 없음

    LG그램 키보드 높이 조절 부착식 노트북 거치대

    LG그램 2022 17인치는 화면이 큰 노트북이지만, 매우 얇아서 타이핑하기에는 키보드 높이가 너무 낮습니다. 그래서 알리익스프레스에서 BASEUS 부착식 노트북 스탠드 거치대를 구매했습니다. LG그램과 따로 가지고 다니면 불편할 것 같아서 일부러 노트북에 붙일 수 있는 제품을 선택했는데요, 거치대로 LG그램 키보드 높이를 높이니 확실히 타이핑이 편하네요. 작년에 구매한 부착식 거치대를 잘 사용하고 있어서 이번에도 같은 제품을 사려고 했습니다. 그때도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했는데요, 가격이 10달러 정도로 저렴하고 알루미늄 통짜 거치대입니다. 키보드 높이를 2 단계로 조절할 수 있으면서 알루미늄 두께가 두꺼워서 매우 안정적으로 노트북을 받쳐 줍니다. 매우 만족스러운 제품인데요, 새로운 물건을 사용해 보고..
  • thumbnail
    컴퓨터/키보드·마우스

    사무용 마우스 추천 로지텍 무소음 마우스 M331

    로지텍 마우스 M331을 구매한 지 두 달이 넘어가는데요, 사용해 보니 왜 인기가 높은지 알겠네요. 로지텍 클릭감에 건전지 한 개를 넣어야 하지만, 매우 가볍고 조용해서 사무용 마우스로 추천합니다. 만일 아래와 같은 마우스를 찾는 분이라면 로지텍 M331 무소음 마우스를 권합니다. 유선 마우스만큼이나 가벼운 무선 마우스 조용한 마우스 로지텍 마우스 특유의 클릭감 저렴한 가격 오른손잡이 반면에 이런 마우스를 좋아하는 분께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왼손잡이 이전·다음 버튼이 꼭 필요하신 분 블루투스 무선 마우스를 찾는 분 로지텍 마우스 M331 로지텍 마우스 M331을 소개하는 글을 며칠 사용해 보고 올렸습니다만, 다시 추천하는 글을 올리는 이유는 편하기도 하지만, 특히 매우 가벼워서입니다. 로지텍 무소음 마우..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