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2023/03

해당되는 글 6
  • thumbnail
    이런저런/생활 정보

    인도고무나무 가지치기 시기와 준비물

    인도고무나무가 수직으로 너무 위로만 자라서 가지치기를 했습니다. 높이뿐만 아니라 옆으로 풍성하게 키우고 싶어서요. 고무나무를 그냥 놔두면 생장점이 위에만 생겨서 자꾸 위로 크는데요, 생장점을 자르면 양쪽으로 새로운 생장점이 생기고 그 방향으로 자라게 됩니다. 새 줄기가 어느 정도 컸다 싶을 때 또 생장점을 자르면 그 줄기에서도 양쪽으로 생장점이 생기고요. 그림에서처럼 가지치기를 해서 예쁜 수형으로 키우고 싶은 거죠. 수직으로 키워도 보기는 좋습니다만, 가정집 천장 높이로는 감당이 안 됩니다. 처음에 마트에서 볼 때는 요만했거든요. 그리고 이게 다 큰 줄 알았습니다. 커 봤자 이것보다 얼마나 클까 했었죠. 아니, 커졌을 때의 생각을 아예 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그 조그맣던 인도고무나무가 이렇게 폭풍성장을..
  • thumbnail
    컴퓨터/구글

    유튜브 핸드폰 꺼도 소리를 계속 들으려면

    평일 오전 7시가 되면 핸드폰의 유튜브로 김어준의 겸손은 힘들다 뉴스공장을 보는데요, 출근 시간 대라서 소리라도 들으려고 핸드폰을 조심스럽게 들고나갑니다. 화면이 꺼지거나 터치가 되지 않도록 말이죠. 그런데 유튜브 앱이 아닌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하면 핸드폰 화면을 끄고도 소리를 들을 수 있네요. 방법은 간단합니다. 크롬 브라우저에서 데스크톱 사이트 모드를 이용하면 됩니다. 크롬 브라우저에서 유튜브 사이트를 방문합니다. 김어준 뉴스공장 동영상을 재생합니다. 크롬 브라우저에서 탭 하나 더 열기 합니다. 화면을 쓸어 내려서 김어준 뉴스공장 재생 버튼을 탭 합니다. 이제 핸드폰 화면을 꺼도 소리는 계속 재생됩니다. 이 방법으로 해드폰을 마음 편하게 손에 쥐면서 방송을 듣습니다. 전철에 도착하면 유튜브 앱으..
  • thumbnail
    컴퓨터/애플

    zsh: parse error near `)' 에러 해결 방법

    맥에서 brew를 설치했는데요, 마지막에 설명에 따라 echo 명령행을 그대로 복사해서 실행하려 했지만, 자꾸 zsh: parse error near `)' 에러 메시지가 출력되네요. 분명히 다음 단계를 따르라는 내용을 그대로 복사해서 실행했는데 말이죠. ==> Next steps: - Run these two commands in your terminal to add Homebrew to your PATH: (echo; echo 'eval "$(/opt/homebrew/bin/brew shellenv)"') >> /Users/badayak/.zprofile eval "$(/opt/homebrew/bin/brew shellenv)" - Run brew help to get started - Further..
  • thumbnail
    컴퓨터/마이크로소프트

    인공지능 검색 마이크로소프트 빙에게 고양이를 그려달라고 했더니

    최근에 인공지능 챗GPT에 대한 관심이 매우 뜨거운데요, 드디어 인공지능 챗봇이 적용된 마이크로소프트 빙을 사용해 보았습니다. 느낌을 한마디로 말씀드린다면 빙이 인터넷 검색을 대신해서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구글・네이버에서 검색하면 관련 자료에 대한 링크만 주르륵 보여 줍니다. 그 목록에서 선택해야 하고 내용까지 확인해야 한다면, 인공지능이 적용된 마이크로소프트 빙은 인터넷에서 찾은 자료를 정리하여 "답"을 보여주며 출처까지 친절하게 달아 줍니다. 웹 검색의 새로운 방식 마이크로소프트 빙 갤럭시 S23 울트라와 플러스의 차이점이 궁금했습니다. 만일 구글이나 네이버에서 두 제품의 차이점을 검색한다면 관련된 링크를 잔뜩 보여 줍니다. 그중에 가장 그럴듯한 제목을 클릭하고 내용을 확인하고 충분하지 않다면 다른..
  • thumbnail
    전자·생활제품/헤드폰·이어폰

    넥밴드 스피커 EM-W100 필수품 추천 커버

    애지중지하는 물건 중에 목에 거는 넥밴드 스피커 EM-W100이 있습니다. 얼마나 아끼는지 단종이 될까 걱정이 돼서 하나 더 구매할 정도입니다. 매일 착용하는데요, 다 좋은데 한 가지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플라스틱 제품이라서 맨살에 닿으면, 특히 땀이 나는 여름철에는 땀띠라도 생기는지 목 주변이 간질간질해집니다. 그렇다고 이어폰은 귀가 답답해서 싫고. 그래서 천으로 된 테이프를 둘둘 말아서 다녔는데요, 다이소에 들렀다가 너무 마음에 드는 제품을 찾았네요. 다이소 의자 발커버 그렇습니다. 오디오 스피커하고는 전혀 관계없는 의자 발커버입니다. 다리가 가느다란 의자에 딱인 제품인데요, 이 커퍼를 보자마자 EM-W100 커버로 사용하면 어떨까 싶더군요. 그리고 그 생각은 틀리지 않았습니다. 보스 넥밴드 스피커..
  • thumbnail
    컴퓨터/애플

    애플 맥북에어 M1・M2 윈도우 설치 가상 PC 앱 장단점 비교

    서브 노트북으로 애플 맥북에어 M2를 구매했습니다만, 역시 윈도우가 필요할 때가 많습니다. 그래서 가상 PC 앱을 이용해서 윈도우를 설치하려고 했는데요, M1 또는 M2 프로세서는 맥북에 사용 가능한 가상 PC 앱으로는 패러렐즈, VMware Fusion, 버추얼박스 그리고 UTM이 있습니다. 이 4가지 가상 PC 앱의 장단점을 비교하면 이렇습니다. 패러렐즈가 가장 편하지만, 맥북에서 가장 좋은 가상 PC 앱이라면 패러렐즈라고 생각합니다. 윈도우 설치부터 편하고 다른 가상 PC 앱에서는 제공하지 않는 고급 기능을 제공합니다. 맥북에서 윈도우 프로그램을 자주 사용한다면 패러렐즈를 권하고 싶습니다만, 아직 사용해 보지는 못했습니다. 추천하면서도 사용하지 않는 이유는 패러렐즈의 독특한 가격 정책 때문입니다. ..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