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2023/04

해당되는 글 4
  • thumbnail
    이런저런/생활 정보

    뿌리파리 살충제 오존 님오일 사용 후기

    뿌리파리 퇴치에 과산화수소가 좋다고 해서 열심히 뿌렸지만, 전혀 효과가 없었습니다. 그나마 다이소에서 구매한 파리왕 끈끈이로 뿌리파리를 잡았습니다만, 해결책은 못 되었습니다. 아무리 잡아도 방안까지 뿌리파리가 들어옵니다. 하도 성가시고 식물 걱정을 많이 했는데요, 날씨가 따뜻해지니 또 걱정이 됩니다. 그렇다고 실내에 키우는 화분에 농약이나 화학 살충제를 뿌리기는 찜찜해서 유튜브로 뿌리파리 퇴치 방법을 검색해 보니 천연 살충제 님오일이라는 것이 있네요. 님나무에서 축출했다고 하는데, 물과 섞어서 식물의 잎과 흙에 뿌리면 됩니다. 다만, 오일이다 보니 그냥은 물에 안 풀리고 유화제를 따로 구매해서 함께 섞어야 하는데, 유화제가 첨가된 제품이 있다고 해서 구매했습니다. 오존 님오일 1L 살충제 오존 님오일 1..
  • thumbnail
    컴퓨터/구글

    구글 어시스턴트 끄기

    구글 어시스턴트 끄기 방법입니다. 핸드폰이 잠겨 있어도 구글 어시스턴트를 호출할 수 있어서 편하기는 하지만, 갑자기 실행되는 것이 싫은 분은 아래 방법으로 기능을 끌 수 있습니다. 구글 앱 실행 프로필 사진 클릭 설정 메뉴 클릭 Google 어시스턴트 클릭 일반 메뉴 클릭 Google 어시스턴트 옵션 끄기로 설정 화면으로 설명하면 아래와 같은 순서입니다. Google 어시스턴트의 일반 설정에서 기능을 Off 합니다. 내 목소리만 잘 걸러내면 좋겠는데, 외부 소음에도 작동하니 좀 거슬리네요. 특히, 회의 중에 조용한 분위기에서 다른 분이 발표하고 있는데 실행되면 당혹스럽습니다. 그래도 화면 터치하는 것보다 음성으로 명령하는 것이 더 편한 경우가 많으니 이런 오류가 없어지기를 바랍니다.
  • thumbnail
    컴퓨터/애플

    윈도우 노트북보다 애플 맥북이 좋은 이유 딱 하나!

    애플 맥북에어 M2를 사용한 지 두 달이 넘어가는데요, 편하기는 윈도우가 편하지만, 서브 노트북으로는 맥북이 좋군요. 삼성 갤럭시북3 프로에 대한 칭찬이 많아서 조금 더 기다릴 것을 후회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딱 한 가지 이유가 맥북에어를 구매하기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 딱 한 가지는 작은 화면에서 화면 보기가 맥북이 더 좋다는 것입니다. 해상도가 높을수록 글씨가 더욱 또렸해서 읽기 편해집니다. 핸드폰을 보시면 이해가 쉬우실 거예요. 아이폰이든, 안드로이드폰이든 해상도가 높으면 높아질수록 글씨가 더욱 미려해지고 보기도 좋아집니다. 그런데 안타깝게도 윈도우는 그렇지가 못합니다. 해상도가 높을수록 어떤 프로그램은 보기가 좋아지지만, 불편해지는 프로그램도 있어서 편하게 작업하려면 모니터도 키워야 합니다..
  • thumbnail
    컴퓨터/유틸리티

    윈도우 쉬프트 스페이스 한영전환 프로그램 jwShiftSpaceKey

    jwShiftSpaceKey 3.7 업그레이드 jwShiftSpaceKey의 한영모드 알리미의 크기가 크다는 말씀이 있으셔서 조금 작게 만들고, 윈도우 화면 배율에 따라 한영 글자가 엉뚱한 위치로 출력되지 않도록 수정했습니다. 한글일 경우 "가", 영문일 경우 "A"를 요청해 주셨는데 알리미 크기가 너무 작다보니 잘 보이지 않네요. 그래서 KOR, ENG로 변경했습니다. 이전까지 inno setup 유틸리티를 이용하여 setup.exe 파일을 제공했습니다만, 어떤 이유인지 윈도우에서 바이러스가 감지된다는 경고 메시지와 함께 설치되지 않아서 어쩔 수 없이 실행 파일만 압축하여 올립니다. 불편하시겠지만, 직접 실행 파일을 업그레이드해 주세요. 윈도우 시작 시 자동으로 실행하는 것도 setup.exe에서 제공..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