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바다야크

  1. Home
  2. 컴퓨터/애플
  3. 맥북 배터리 수명연장 80% 충전 제한 앱 추천 AlDente

맥북 배터리 수명연장 80% 충전 제한 앱 추천 AlDente

· 댓글개 · 바다야크

배터리를 사용하는 기기라면 100% 완충하기보다는 80% 정도까지 충전하는 것이 배터리를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더 정확히는 20%에서 80% 사이를 플랫토 구간이라고 해서 이 사이에 사용하는 것이 배터리를 수명 연장에 도움이 됩니다. 이런 이유로 맥북의 배터리 설정에 최적화 옵션이 있습니다만, 그 옵션을 켜도 80% 이상 충전이 되네요. 그래서 배터리 충전을 제한해 주는 AlDente 앱을 설치했습니다.

맥북 배터리 수명연장 80% 충전 제한 앱 AlDente

AlDente 설치

맥북 배터리 충전 제한 앱 AlDente
맥북 배터리 충전 제한 앱 AlDente

맥북 배터리 충전 제한 앱으로 AlDente가 유명하네요. 구글 검색에서 AlDente 사이트를 찾았습니다. github에 있길래 오픈소스라서 무료 앱인 줄 알았습니다만, 유료 버전인 pro가 따로 있네요. 무료 버전이라도 충전 제한하는 기능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의하실 것은 사용하다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제거하기 전에 충전 제한 수치를 100%로 변경해야 한다고 합니다. 중요한 내용인 것 같아서 미리 말씀드립니다. 혹시 댓글로 문의하실 것 같아서 말씀드립니다만, 100%로 수정하지 않고 삭제했을 경우 어떻게 처리해야 하는지는 저도 모릅니다. 이런 경우 다시 설치하고 100%로 변경하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AlDente 앱 설치
AlDente 앱 설치

사이트에서 AlDente.dmg 파일을 내려받아서 선택하면 설치 윈도우가 나옵니다. AlDente 아이콘을 응용 프로그램 폴더 아이콘으로 드래그 앤 드롭으로 설치합니다.

맥북 배터리 최적화 기능 끄기

맥북 배터리 최적화 기능 끄기
맥북 배터리 최적화 기능 끄기

AlDente가 배터리를 관리하려면 맥북의 "최적화된 배터리 충전" 설정을 꺼야 합니다.

맥북 배터리 충전 제한 설정

맥북 배터리 충전 제한 설정
맥북 배터리 충전 제한 설정

AlDente로 배터리 충전량 제한 설정은 간단합니다. 메뉴바에 있는 아이콘을 선택하고 충전 한도를 설정하기만 하면 됩니다. 맥북이 종료되거나 슬립 모드일 때 어댑터가 연결된 상태에서는 충전 제한이 안 됩니다. 계속 충전되는 것을 막기 위해서는 어댑터를 제거해야 하는데요, AlDente 유료 버전에서는 앱이 종료되거나 맥북이 슬립 모드일 때 충전하지 않도록 하는 옵션이 있습니다.

앱이 종료된다는 것은 맥북이 꺼지면서 AlDente가 종료되는 것을 의미하는 것 같은데요, 앱이 종료하면서 어떻게 맥북이 충전되지 않게 하는지 모르겠네요. 혹시 맥북에 종료 시에 충전되지 않도록 하는 옵션이 있나요? 설정에서 아무리 찾아보아도 없는데, 혹시 알고 계시는 분은 말씀을 부탁드립니다.

메뉴바에 배터리 충전량 수치 보이기

메뉴바 배터리 퍼센트 출력 설정
메뉴바 배터리 퍼센트 출력 설정

맥북의 메뉴바에는 기본으로 배터리 충전량을 대충 알 수 있는 아이콘만 보여 주는데요, 설정>>제어 센터>>퍼센트 보기 옵션을 켜면 충전량을 수치로 볼 수 있어서 편합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