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안드로이드
  3. 삼성페이 생체인식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해결방법

삼성페이 생체인식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해결방법

· 댓글개 · 바다야크

며칠 전부터 삼성페이에서 지문인식이 안 되고 "생체인식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PIN을 입력하여 인증하세요."라는 메시지가 나오네요. 당장 결제해야 하는데 이상한 내용이 나오니 당황되었는데요, 며칠 전에 삼성페이가 업그레이드되었는데, 뭔가 바뀌었나 했습니다. 그러나 이상한 것은 토스뱅크 카드는 지문인식이 됩니다. KB국민카드만 지문인식이 안 되네요.

삼성페이 KB국민카드 지문인식 오류
삼성페이 KB국민카드 지문인식 오류

이미지에서 보듯이 다른 카드에는 지문인식을 위한 아이콘이 뜨는데, KB국민카드만 생체 인식을 사용할 수 없다면서 PIN을 입력하여 인증하라고 합니다.

KB국민카드 삼성페이 지문인식 오류

삼성페이는 지문인식이 편해서 해결 방법을 찾아보았는데요, (1) 핸드폰에 등록된 지문을 모두 지우고, (2) 핸드폰을 재실행한 후에, (3) 삼성페이 설정의 지문 사용 항목을 OFF에서 ON으로 바꾸라고 합니다. 설명에 따라 지문을 새로 등록했는데요, 그래도 KB국민카드만 지문인식이 안 돼서 혹시 KB국민카드 문제가 아닌가 싶었습니다. 왜냐하면 삼성페이 지문인식이 안 되는 것이 삼성페이뿐만 아니라 카드사의 생체인증 서버의 장애로도 발생한다고 해서요.

그러나 다행이도 10여분 후에 삼성페이를 다시 실행하니 KB국민카드도 지문인식이 가능했습니다. 지문 재 등록 방법이 통했는지, 아니면 그 사이에 KB국민카드 생체인증 서버의 장애가 해결되었는지 모르지만, 이제는 KB국민카드도 삼성페이의 생체인식이 잘 됩니다.

혹시, 모르니 삼성페이에서 지문인식이 안 된다면 아래 방법을 사용해 보세요. 그리고 설정 후에 바로 안 된다고 실망하지 마시고 삼성페이를 종료했다가 잠시 후에 실행해 보세요.

삼성페이 지문인식이 안 될 때 해결 방법

서두에 방법을 말씀드렸습니다만, 화면을 캡처한 이미지와 함께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생체인식 및 보안에서 지문 삭제

생체인식 및 보안 지문 삭제
생체인식 및 보안 지문 삭제

설정에서 "생체인식 및 보안"을 선택하고 "지문" 메뉴를 실행했습니다. 저의 핸드폰에는 지문이 3개 등록되어 있는데요, 모두 선택해서 삭제했습니다.

지문 새로 등록 및 핸드폰 재 실행

지문 추가 및 핸드폰 다시 시작
지문 추가 및 핸드폰 다시 시작

지문을 새로 등록해서 추가한 후 핸드폰 다시 시작했습니다.

삼성페이 생체 데이터 사용 허용

삼성페이 생체 데이터 사용 허용
삼성페이 생체 데이터 사용 허용

핸드폰을 다시 시작하고 삼성페이를 실행하니 생체 데이터 사용에 동의하는 화면이 나오네요. 동의에 체크하고 확인했습니다.

삼성페이 생체 데이터 사용 허용
삼성페이 생체 데이터 사용 허용

만일 동의 화면이 나오지 않는다면 삼성페이 설정>>인증수단>>지문 항목을 체크하세요.

혹시 계속해서 지문인식이 안 된다면 삼성페이를 종료했다가 다시 실행해 보세요. 시간을 정확히 재지는 않았지만, 삼성페이를 종료하고 10여분 후에 다시 실행하니 지문인식 아이콘이 나오더군요. 지문인식으로 편안하게 삼성페이로 결제하세요.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