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주변 장치·부속품
  3. 엔비디아 지포스 RTX 출시 발표회에서 본 수랭 시스템

엔비디아 지포스 RTX 출시 발표회에서 본 수랭 시스템

· 댓글개 · 바다야크

엔비디아 지포스 RTX 출시 발표회에서 본 수랭 시스템

엔비디아에서 새로운 브랜드 이름인 RTX로 신제품을 출시했는데요, 발표회에서 보여준 데모 영상이 정말 실시간 렌더링이 맞을까 싶을 정도로 재질의 특성을 잘 살리고 광원처리가 놀라웠습니다. 그래픽 디자이너의 고성능 컴퓨터에서나 가능할 것 같은 영상을 집 데스크톱 PC에서 게임으로 즐길 수 있네요. 대단합니다.

엔비디아 지포스 RTX 수랭 시스템

▲ 이번에 출시한 엔비디아 지포스 RTX 2080ti와 2080입니다. 냉각 팬이 두 개나 되네요. 하기는 데모 영상만 보더라도 열이 엄청나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화려한 영상을 실시간으로 만들기 위해서 GPU는 어마어마한 수학 연산을 처리해야 하니 열이 안 날 수 없겠지요.

▲ 엔비디아 지포스 RTX의 대표 기능인 레이트레이싱의 실시간 렌더링 데모 영상입니다. 이 영상이 과연 실시간으로 연산해서 만들어졌다는 것이 믿기 힘들더군요.

엔비디아 지포스 RTX 레이트레이싱

엔비디아 지포스 RTX 수랭 시스템

▲ 엔비디아 지포스의 RTX 기능을 비교하기 위해 RTX 기능을 껐을 때의 이미지를 보여 주었습니다. 3D 이미지에서 많이 본 영상인데요, 이미지를 자세히 보면 빨간색, 흰색, 녹색의 벽과 공이 각자의 색만으로 빛을 반사하고 있습니다.

엔비디아 지포스 RTX 수랭 시스템

▲ 그러나 엔비디아의 RTX 기능을 켜면 실 생활에 까까운 빛 처리가 가능합니다. 각자의 고유 색뿐만 아니라 주변에서 전달되는 색까지도 받아 들이고 반사하는 모습으로 현실에 가까운 영상으로 보여줍니다. 더욱 놀라운 것은 이 영상도 실시간 렌더링이라는 것이죠.

엔비디아 지포스 RTX 수랭 시스템

▲ 투명도에 따라 재질의 질감까지 자연스럽습니다. 렌더링이 끝난 스틸 이미지처럼 보이지만, 오브젝트를 옮겨 가면서 실시간 렌더링 영상이라는 것을 상기시켜 주었습니다. 어떻게 이렇게 빠르게 연산할 수 있는지 보면 볼수록 신기합니다.

▲ RTX 기능을 적용한 실시간 렌더링 동영상입니다. 창문으로 넘어 오는 빛과 그 빛으로 만들어지는 그림자 처리가 매우 자연스럽습니다. 아우~ 이렇게 처리하려면 도대체 얼마나 많은 양의 계산이 처리될까요?

▲ 게임에 RTX 기능을 적용하면 현실에 가까운 영상으로 더욱 몰입감이 높아지겠네요. 전투 게임에서는 실제 전장에서 전투하는 느낌으로 게이머를 더욱 긴장 시키겠습니다.

화려한 수랭 시스템

엔비디아 지포스 RTX 수랭 시스템

▲ 화려한 게임 영상을 위해 게이밍 PC에서는 열 배출이 매우 중요할 것입니다. 그래서인지 데스크톱 PC를 위한 수랭 시스템도 함께 전시되었는데요, 그 화려함으로 눈길이 절로 끌렸습니다.

엔비디아 지포스 RTX 수랭 시스템

▲ 예전에도 수랭 시스템을 갖춘 데스크톱 PC를 보았는데, 이번 전시회에 나온 수랭 시스템은 매우 화려하네요. 냉각수를 큰 팩에 넣고 팬으로 열을 내리면, 팩 밑으로 냉각수를 메인쪽으로 흘려 줍니다.

엔비디아 지포스 RTX 수랭 시스템

▲ 냉각수 팩 뿐만 아니라 데스크톱 PC 상단에도 커다란 팬을 두고 그 위로 냉각수를 흐르게 해서 냉각 효과를 높여 주네요. 게이밍 PC 답게 LED로 더욱 화려하게 꾸몄습니다.

▲ 이미지로는 부족해서 동영상으로 담았는데요, 커다란 팬이 조용히 돌아 가는 모습이 매우 인상적입니다.

엔비디아 지포스 RTX 수랭 시스템

▲ 이야~ 요렇게 집에 꾸며 놓고 게임하면 정말 게임할 맛 나겠는데요.

▲ 어쩌면 집에 놓고 사용하기 아까울 정도입니다. 정말 화려하지요? 데스크톱 PC는 내부를 감추기 보다 투명 케이스로 보여 주는 식으로 꾸며야 겠네요. 너무 멋집니다.

PC 성능을 CPU와 메모리로 따지지만, 요즘은 어떤 그래픽 카드로 사용했느냐로 그 수준을 알 수 있는 것 같아요. 아들 녀석에게 게이밍 노트북을 사주었는데, 게임용이라서 그랬겠지만, CPU보다는 그래픽 카드 사양을 궁금해하더군요. 지포스 1050ti라고 얘기헤주면 다들 놀라는데요, 하기는 고성능 그래픽 카드를 설치했다면 당연히 CPU와 메모리가 바추어 줄텐니 그래픽 카드를 알게되면 PC 사양은 대충 알게 되겠죠.

데스크톱 PC에 고성능 그래픽 카드를 탑재했다면 PC 스펙뿐만 아니라 화려한 수랭 시스템도 떠올릴 것 같습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