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유틸리티
  3. 쉬프트 스페이스 키로 한영 전환 프로그램 jwShiftSpaceKey 2.0

쉬프트 스페이스 키로 한영 전환 프로그램 jwShiftSpaceKey 2.0

· 댓글개 · 바다야크

쉬프트 스페이스 키로 한영 전환 프로그램 jwShiftSpaceKey 2.0

쉬프트 스페이스 키로 한영 전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 jwShiftSpaceKey가 환경 설정 기능을 추가하면서 2.0이 되었습니다. jwShiftSpaceKey는 매우 작은 프로그램으로 설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내려받은 파일을 실행만 하면 다른 조작 없이 Shift-Space 키로 한영을 전환할 수 있습니다.

쉬프트 스페이스 키로 한영 전환하려면 제어판에서 키보드 타입을 3번으로 바꾸면 되지만, 번거롭기도 하고 특정 프로그램의 키 입력 기능에 오류가 발생합니다. 이런 이유로 한영 키를 사용하려고 했지만, 오래된 습관을 쉽게 바꾸지 못하겠네요. 키보드마다 한영 키 위치가 다르거나 아예 없는 경우도 있어서 한영 전환에 쉬프트 스페이스 키를 사용합니다.

혹시 새로운 버전이 나왔을지 모릅니다. 여기를 클릭하셔서 최신 버전을 확인하세요!

jwShiftSpaceKey를 처음 만들 때는 한영 전환하는 기능만 있어서 환경 설정 기능이 없었습니다. 필요가 없었죠. 그러나 Ctrl-Shift-V 양식 제거 붙여넣기 기능, Ctrl-Alt-T 최상위 윈도우 만들기 기능을 추가하다 보니 핫키 사용을 멈춤 하거나 키 조합을 수정할 수 있도록 요청하시는 분이 계셔서 이번에 추가하게 되었습니다.

쉬프트 스페이스 키로 한영 전환 프로그램 jwShiftSpaceKey

▲ jwShiftSpaceKey의 트레이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면 환경설정 메뉴가 나옵니다.

쉬프트 스페이스 키로 한영 전환 프로그램 jwShiftSpaceKey

▲ 환경설정 메뉴를 실행하면 핫키 사용 여부와 키 조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왼쪽 Shift와 Space 키로만 한영 전환
    jwShiftSpaceKey는 왼쪽·오른쪽 Shift 키를 모두 사용해서 한영 전환할 수 있는데요, 왼쪽 Shift 키로만 한영 전환하는 옵션입니다. 오른쪽 Shift-Space 키 조합을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시는 분이 계셔서 추가했습니다.
  • Ctrl-Shift-V 키 사용
    웹페이지에서 복사한 내용에서 글씨만 붙여 넣기할 때 사용하는 핫키입니다. 이 키가 충돌이 난다는 분이 계셔서 추가했습니다.
  • 최상위 윈도우로 만들기 핫키
    활성화된 윈도우를 "최상위 윈도우로 만들기 핫키"를 누를 때마다 화면 맨 위로 올려 주거나, 이전 상태로 돌려줍니다. 어떤 윈도우를 항상 화면 위로 올려 놓고 싶을 때 유용합니다. 또한, "최상위 윈도우로 만들기 핫키"는 다른 키 조합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Ctrl-Shift-V 키에 대한 설명입니다.

jwShiftSpaceKey Ctrl-Shift-V 키 기능

한영전환을 쉬프트 스페이스키로

▲ 웹브라우저에서 특정 부분을 복사했습니다.

한영전환을 쉬프트 스페이스키로

▲ 워드에 붙여넣기를 하면 서식과 이미지도 함께 붙여넣기가 되지요.

한영전환을 쉬프트 스페이스키로

▲ 그러나 Ctrl-Shift-V키로 붙여넣기를 하면 서식과 이미지를 모두 없애고 글자만 붙여넣기 됩니다.

jwShiftSpaceKey는 프리웨어로 직장, 학교, 관공서 등 장소에 관계없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판매 상품에 포함하거나 프로그램을 변형해서 공개하시는 것은 절대 안 됩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