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모바일 이야기
  3. 카카오뱅크 카카오톡 친구에게 이체하는 방법

카카오뱅크 카카오톡 친구에게 이체하는 방법

· 댓글개 · 바다야크

오래전에 카카오 뱅크에서 카카오톡 친구에게 이체하는 방법을 소개했습니다. 그동안 카카오 뱅크 앱에 많은 업데이트가 진행되었고, 새로운 기능이 많이 추가되었습니다. 오래전에 카카오 뱅크에서 카카오톡 친구에게 이체하는 방법을 소개했습니다. 그동안 카카오 뱅크 앱에 많은 업데이트가 진행되었고, 새로운 기능이 많이 추가되었습니다. 이체와 관련되어 업데이트 되거나 새롭게 추가된 기능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카카오 뱅크 이체 기능 업데이트 내역

카카오뱅크 계좌 이체와 간편 이체 통합
카카오뱅크 계좌 이체와 간편 이체 통합

1.18.0 버전으로 업데이트될 때 계좌 이체와 간편 이체가 통합되었는데요. 덕분에 이체 많이 하시는 분들에게는 정말 편해졌지요.

카카오뱅크 계좌번호, 카카오톡 친구 검색
카카오뱅크 계좌번호, 카카오톡 친구 검색

계좌 번호, 은행, 이름, 카카오톡 친구까지 검색되어 이체 계좌도 쉽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지문을 인증해주세요
생체 인증 지문 인식 기능

1.18.0 버전에서는 생체 인증이 도입되어 지문 인식으로 이체할 수 있습니다. 지문 인식으로 대체되어 정말 편합니다.

카카오뱅크 다건이체
카카오뱅크 다건이체

일상생활에서 많이 사용될 것 같진 않지만 다건이체 기능을 이용하면 한 번에 여러 명에게 이체를 보낼 수 있습니다. 일전에 카카오 뱅크 저금통 만들어 잔돈 모으기는 방법을 소개했었는데요. 약 1년 만에 카뱅 저금통을 가득 채웠다는 알림을 받았습니다. 덕분에 저금통을 깨어 소소한 행복을 누렸었네요.

카카오뱅크 앱 이체 위젯
카카오뱅크 앱 이체 위젯

지난여름에는 안드로이드 카카오 뱅크 앱에 이체 위젯이 추가되었어요. 이체를 많이 하는 분들에겐 정말 편리한 기능입니다.

카카오뱅크 오픈 뱅킹 타계좌 이체
카카오뱅킹의 다른 금융계좌 이체

작년 12월에는 오픈뱅킹으로 등록한 다른 은행 계좌의 이체도 가능해졌습니다. 앱 홈 화면에 계좌 등록해 놓으면 손쉽게 이체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뱅크는 카드 없이도 ATM에서 현금인출을 할 수 있습니다. 정말 편합니다.

카카오 뱅크에서 카카오톡 친구에게 이체하는 방법

카카오 뱅크에 가입하면서 아내도 가입하게 했습니다. 아내까지 가입하게 한 이유는 이체 때문인데요, 공인 인증서를 써가면서 불편하게 이체할 필요 없이 간편하다고 해서입니다. 실제로 사용해 보니 참 편하군요. 거기다가 수수료가 무료.

카카오 뱅크에 가입하면 카카오톡에서 바로 송금할 수 있는 줄 알았습니다. 그러나 카카오톡에서 송금하면 카카오 뱅크가 열리는 것이 아니라 카카오페이가 실행되네요. 그러므로 카카오 뱅크에서 송금해야 합니다. 대신에 돈은 카카오톡에서 받습니다.

카카오뱅크 이체 송금

카카오 뱅크 카카오톡 친구에게 이체 송금
카카오 뱅크 카카오톡 친구에게 이체 송금

카카오 뱅크를 실행하고 이체 버튼을 클릭했습니다. 그리고 카카오톡에서 친구에게 보내기로 했습니다. 흠~ 하루에 최대 100만 원까지 이체 가능하군요. 금액 한도가 좀 낮은 듯합니다.

금액, 받는 사람 이름, 메모 입력
금액, 받는 사람 이름, 메모 입력

금액을 입력하고 사람 이름을 초성만 입력해서 찾은 후에 메모를 입력합니다. 메모는 나중에 왜 이체했는지 이력에 내용으로 출력하므로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되겠네요.

이체하기 승인 후 입금 대기 중
이체하기 승인 후 입금 대기 중

입금액과 받는 사람 이름과 보내는 사람의 이름을 수정할 수 있고 메모 내용도 바꿀 수 있어요. 바꿀 것이 없다면 "이체하기" 버튼 클릭. 이체를 다시 한번 확인하면 바로 이체되는 줄 알았는데, 입금 대기 중 화면으로 됩니다. 즉, 받는 사람이 수령을 해야 이체되는 것이죠.

이체를 신청해도 아직 상대가 수령하지 않으면 취소할 수 있고, 24시간 이내 찾아가지 않으면 자동으로 환불 처리됩니다. 흠~ 이것은 이체 실수를 막기 위함일까요?

카카오 뱅크 이체 수령

카카오뱅크 이체 수령 과정
카카오뱅크 이체 수령 과정

카카오톡으로 송금 메시지가 왔네요. "카카오 뱅크로 돈 받기" 버튼을 클릭했더니 간단히 입금되었습니다.

공인인증서 없이 이체할 수 있어서 참 편하네요. 카카오톡이 아닌 계좌 이체도 간편했습니다. 아직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를 받지 못했는데 빨리 받았으면 좋겠네요.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