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IT·인터넷/인터넷 서비스
  3. 오늘 달 모양 관찰 웹사이트와 안드로이드 앱

오늘 달 모양 관찰 웹사이트와 안드로이드 앱

· 댓글개 · 바다야크

아이가 태어난 날의 달 모양을 기억하시나요? 보름달? 아니면 초승달? 이런 궁금증을 간단히 해결할 수 있는 달 모양 관찰 웹 사이트와 안드로이드 앱을 소개합니다.

안드로이드 앱 "달의 위상"은 달 모양을 매우 예쁜 모습으로 볼 수 있으며 "오늘의 달 모양" 웹사이트를 이용하면 월별로 모아서 볼 수 있습니다. 

날짜별 달 모양 보기 웹 사이트 Kakorama

날짜별 달 모양을 보여주는 kakorama
날짜별 달 모양을 보여주는 kakorama

Kakorama는 날짜를 입력하면 그날의 달 모양을 보여 주는  웹 사이트로 제일 처음 알게 된 곳입니다. 사용 방법은 매우 간단하고 쉽습니다. 아이의 출생일을 입력하고 [in the sky] 버튼을 클릭합니다.

 (내용 수정: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달 모양이 정확하지 않은 것 같아서 URL을 제거했습니다. 다른 웹사이트나 모바일 앱과 비교했을 때 달 모양이 정확하지 않은 것 같아서입니다.)

kakorama 날짜별 달 모양
kakorama 날짜별 달 모양

이렇게 달을 보여 주는데요, 정확하냐고요? 글쎄요... 오늘 날짜를 입력해서 확인하고 싶은데 가장 가까운 날짜가 2007년이네요. 과연 맞을까 궁금해서 날짜별 달 모양을 보여 주는 안드로이드 앱을 찾았습니다.

날짜별 달 모양 안드로이드 앱 "달의 위상"

달 모양 안드로이드 앱
달 모양 안드로이드 앱

날짜별 달 모양을 보여주는 안드로이드 앱 "달의 위상"입니다. 설치한 후에 Kakorama에 입력한 날짜로 확인해 보았습니다.

달의 위상 달 모양
달의 위상 달 모양

소개해드리는 웹사이트에 비해 오늘 달 모양을 매우 멋지게 보여 줍니다. 거리와 달의 밝기 정도도 보여 줍니다. 날짜 부분을 터치하면 과거와 미래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Kakorama 사이트에서 보여준 달 모양하고 너무 차이나네요.

달의 위상 달 모양
달의 위상 달 모양

Kakorama 사이트에서는 보름달로 나왔지만, 달의 위상에서는 그믐달입니다. 흠~ 누가 맞는 거지?

달 모양 관찰 웹사이트 "오늘의 달 모양"

달 모양 관찰 앱 "오늘의 달 모양"
달 모양 관찰 앱 "오늘의 달 모양"

한 달 단위로 달 모양을 보여 주는 웹사이트 "오늘의 달"에서 해달 날짜로 찾아보았습니다. 우와~ "달의 위상"과 같은 모습을 보여 줍니다. kakorama 사이트는 달 모양을 찾아보는 흥미를 주었지만, 정확하지는 않군요. 날짜별로 정확한 달의 모양이 궁금하다면 PC에서는 "오늘의 달 모양" 웹사이트를, 모바일 앱에서는 "달의 위상"앱을 이용하세요.

실시간 달 모양이 이상하다?

실시간 달 모양의 변화
실시간 달 모양의 변화

핸드폰의 화면 크기는 작지만, "달의 위상" 앱에서 손가락으로 돌려 보는 달 모습이 멋집니다. 지구에서는 항상 달의 같은 면만 볼 수 있다고 알고 있는데, 손가락으로 날짜를 돌려 보면달이 조금씩 회전하네요. 매일 보는 달이지만, 이렇게 날짜별로 관찰해 보니 신기합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