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유틸리티
  3. 윈도우 무료 프로그램 추천 13가지

윈도우 무료 프로그램 추천 13가지

· 댓글개 · 바다야크

윈도우 무료 프로그램 추천 13가지

유용한 윈도우용 무료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최근에 알게 된 프로그램도 있지만, 10년 넘게 사용해 온 프로그램들로 윈도우 사용자께 권하고 싶은 무료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이 없으면 컴퓨터가 답답할 정도인데요, 용도에 따라 추천 프로그램을 정리합니다.

윈도우 클립보드 확장 프로그램 CLCL

클립보드 확장 CLCL
클립보드 확장 CLCL

윈도우10이 되면서 클립보드 사용이 조금 편해졌지만, CLCL만큼은 아니네요. 윈도우 클립보드 확장 프로그램 CLCL은 문서를 작성하는 중에 언제라도 핫키로 호출하면 지금껏 복사했던 클립보드를 팝업 메뉴로 모아서 출력합니다. 화살표 키로 위아래 이동해서 클립보드를 선택해 주면 입력까지 처리해 줍니다. 회사 이름이나 인사말처럼 자주 사용하는 문장을 Template에 추가해서 키보드 몇 번으로 간단히 입력할 수 있어서 더욱 편합니다.

윈도우 마우스 제스처 최고 프로그램 스트로크잇

마우스 제스처 스트로크잇
마우스 제스처 스트로크잇

구글 크롬 브라우저와 엣지 브라우저에서 제공하는 마우스 제스처보다는 스트로크잇이 매우 편합니다. 마우스의 단순한 직선 움직임뿐만 아니라 곡선으로 움직이는 제스처를 프로그램에 따라 지정해서 사용수 있습니다. 구글 크롬 브라우저, 파이어폭스, 엣지 브라우저마다 따로 마우스 제스처를 등록할 필요 없이 스트로크잇 하나에 모아 놓는 것이 더욱 편합니다.

윈도우 화면 캡처 프로그램 픽픽

화면 캡처 픽픽
화면 캡처 픽픽

화면 캡처 프로그램 픽픽은 매우 유명해서 아시는 분이 많으실 거예요. 화면 캡처 외에도 유용한 기능이 많아서 그래픽 작업이 많은 분께 꼭 권하고 싶은 프로그램입니다. 블로거에게는 필수 앱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윈도우용 텍스트 편집기 노트패드++

텍스트 에디터 노트패드++
텍스트 에디터 노트패드++

개인적으로 윈도우용 텍스트 편집기로 노트패드++가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무료라서 부담이 적고요, 실행 속도 빠르고 설치하기 귀찮으면 포터블로 압축해서 가지고 다닐 수 있습니다. HTML 코드를 직접 수집할 때도 참 편하죠. 윈도우의 메모장이 너무 기능이 없어서 불편하시다면 노트패드++을 추천합니다.

윈도우용 이미지 뷰어 패스트스톤

이미지뷰어 패스트스톤
이미지뷰어 패스트스톤

윈도우용 이미지 뷰어로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지만, 패스트스톤을 꽤 오랫동안 사용해 왔습니다. 2009년에 소개하는 글을 올렸으니 10년 넘게 사용하고 있군요. 다른 뷰어로 바꾸다가도 다시 패스트스톤을 찾게 됩니다. 패스트스톤을 좋아하는 이유는 일단 빠릅니다. 그리고 썸 이미지를 보면 단순히 축소한 것이 아니어서 작은 그림이어도 보기 좋아서 선택하기 편합니다.

 

편리한 압축 프로그램 반디집

압축 프로그램 반디집
압축 프로그램 반디집

압축 프로그램 반디집입니다. 예전에는 압축 프로그램을 이것저것 사용했지만, 반디집을 알게 된 이후로는 반디집만 사용합니다. 자동 업데이트 기능도 편해서 항상 최신 버전을 사용합니다.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사용 방법이 편하면서 속도 빠르고 장점이 많은 압축 프로그램입니다.

암호 관리 프로그램 키패스

암호관리 프로그램 KeePass
암호관리 프로그램 KeePass

윈도우용 암호관리 프로그램 키패스입니다. 암호를 잃어버려서 안타까운 경우 많지요. 키패스는 사이트별 암호를 로컬 파일을 데이터베이스로 해서 관리해 주는 프로그램인데요, 암호 파일을 드롭박스에 올려놓으면 여러 컴퓨터와 핸드폰 앱에서도 로그인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강력한 암호 관리 프로그램으로 키패스를 추천합니다.

쉬프트 스페이스키 한영전환 jwShiftSpaceKey

한영전환 jwShiftSpaceKey
한영전환 jwShiftSpaceKey

윈도우의 키보드 등록 정보를 타입 3으로 바꾸지 않고도 쉬프트 스페이스키로 한영전환해 주는 jwShiftSpaceKey입니다. 한영 전환 외에 입력 상태가 한글인지 영문인지 알려 주는 한글 알리미 기능 외에 몇 가지 편리 기능을 갖추었습니다. 

 

윈도우용 프로그램 제거 레보 언인스톨러

프로그램 제거 레보언인스톨러
프로그램 제거 레보언인스톨러

강력한 윈도우용 프로그램 제거 프로그램 레보언인스톨러입니다. 윈도우에 있는 프로그램 제거로는 찌꺼기가 남습니다. 파일로도 남고 레지스트리도 남아서 컴퓨터가 지저분해지는데요, 레보 언인스톨러를 사용하면 프로그램과 관련된 파일·레지스트리를 깔끔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변환 샤나 인코더

동영상 인코더 샤나인코더
동영상 인코더 샤나인코더

윈도우에서 동영상 인코더로 카카오 인코더를 사용했었는데, 이상한 소문이 도는 것을 보고 찾은 것이 샤나 인코더입니다.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에 매우 다양한 preset을 제공해서 클릭 몇 번으로 동영상을 원하는 포맷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암호화 디스크 만들기 베라크립트

암호화 디스크 만들기 베라크립트
암호화 디스크 만들기 베라크립트

암호화 디스크를 만들어 주는 프로그램으로 트루크립트를 오랫동안 사용해 왔는데요, 아쉽게도 개발이 중지되었죠. 다행히 트루크립트를 바탕으로 베라크립트가 나왔습니다. 사용하는 방법은 투루크립트와 거의 똑같아서 사용하기도 편합니다. 개인적으로 매우 중요한 파일이 있다면 베라크립트로 암호화 디스크를 만들어서 보관하세요. 주의하실 점은 절대 암호를 잃어버리면 안 됩니다. 그야말로 낭패를 경험하게 됩니다.

윈도우 PC 정보 구하는 프로그램 윈오딧

윈도우 정보 구하기 WinAudit
윈도우 정보 구하기 WinAudit

윈도우 PC 정보를 1천 가지나 찾아 준다는 윈오딧입니다. 컴퓨터의 소프트웨어에서 하드웨어까지 모든 정보를 샅샅이 찾아 줍니다. 시험 삼아서 회사 PC에 돌려 보니 무려 1천2백 가지의 정보가 나오네요. 설치할 필요 없이 다운로드한 exe 파일을 실행하기만 하면 됩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