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주변 장치·부속품
  3. 아이피타임 공유기 안드로이드앱 ipTIME WOL

아이피타임 공유기 안드로이드앱 ipTIME WOL

· 댓글개 · 바다야크

아이피타임 공유기 앱 ipTIME WOL

WOL 기능으로 외부에서 회사나 집에 있는 PC를 켤 때 웹 브라우저를 이용하는 것보다 WOL 전용 앱을 이용하면 더 간단하고 편합니다. 로그인하고 WOL 기능이 있는 페이지를 열어서 컴퓨터를 선택한 다음 WOL 메시지를 보내기보다는 스마트폰에서 WOL 앱에 등록한 PC를 선택해서 켤 수 있습니다. 아이피타임에서는 WOL 기능을 제공하는 ipTIME WOL 앱을 제공해서 설치했습니다.

아이피타임의 WOL 전용 앱 ipTIME WOL입니다.

 

공유기 추가

WOL로 PC를 켜는 것은 공유기를 통해서 실행하는 것이므로 우선 공유기를 등록합니다. 웹 브라우저에서 아이피타임 공유기에 자주 접속하는 분이라면 쉽게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처음 사용하는 분은 공유기를 외부에서 접속할 수 있는 주소부터 만드셔야 합니다. 외부 접속 주소는 공유기에서 만들 수 있으면 아이피타임 공유기의 경우 "고급 설정>>특수 기능>>DDNS 설정" 메뉴에 있습니다.

▲ 외부 접속 주소와 접속할 포트, 로그인 정보를 입력하고 "공유기 연결"을 실행합니다. 정상 적으로 접속이 되면 "공유기 추가 완료"로 공유기 정보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 등록한 공유기를 선택한 후에 WOL로 켤 PC도 등록합니다. 만일 PC가 켜 있다면 자동 검색을 이용하면 쉽게 추가할 수 있습니다. 켜 있지 않더라도 PC의 랜카드의 맥 주소를 알고 있으면 등록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자동 검색 기능으로는 헷갈리거나 MAC 주소를 정확히 알고 쉽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매우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 PC이름과 LAN 카드의 MAC 주소를 입력하여 등록을 완료합니다.

 

공유기로 로그인

▲ 이후로 WOL을 이용하여 PC를 켜려면 공유기를 선택하고 로그인을 합니다.

▲ PC를 선택하면 WOL로 전원을 켤 수 있습니다. 공유기와 PC를 등록하면 web을 이용하는 것보다 훨씬 편하게 WOL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