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이런저런/생활 정보
  3. 샤오미 3중날 전동 면도기

샤오미 3중날 전동 면도기

· 댓글개 · 바다야크

샤오미 3중날 전동 면도기

직장 동료가 샤오미 면도기를 샀다며 박스를 뜯지도 않고 저에게 보여 주네요. 그렇지 않아도 블로그에 올릴 글거리가 없어서 씁쓸했는데, 너무 고마웠습니다. 그나저나 샤오미는 못 만드는 것이 없군요. 하기는 볼펜도 만들었는데, 전동 면도기는 당연히 나왔겠네요. 고급스럽게 보이는데도 가격은 3만 4천 원 정도, 정말 싸지요? 싼게 비지떡이라고 구색만 갖추었나 했지만, 역시 가성비의 샤오미 제품답게 제대로 만들었네요. 3중날에 얼굴 곡선에 따라 헤더가 움직이고 물 세척이 가능한데, 다른 분의 사용 후기 평이 좋군요.

샤오미 3중날 전동 면도기

▲ 어디서 샀냐고 했더니 큐10에서 구매했다고 합니다. 링크 주소를 알려 달라고 했더니 스마트폰에서 구매했다고 구매 페이지를 보여 주네요. 요즘은 PC보다는 스마트폰에서 쇼핑을 많이 하는 듯 하네요. 결제까지 쉬우니 말이죠.

샤오미 3중날 전동 면도기

▲ 박스 옆면에 미지아 로고가 보이네요. 미지아가 샤오미의 집(米家)이라는 뜻으로 샤오미 제품 중 가정용 제품의 브랜드 이름입니다.

샤오미 3중날 전동 면도기

▲ 죄다 중국어. 설명서보다는 온라인 마켓에 올라온 한글 쇼핑 페이지가 도움이 크네요. 전동 면도기라 사용 방법이 거기서 거기라는 생각에 대충 사용하기보다는 쇼핑몰 페이지 내용이라도 확인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물 세척이 가능한 샤오미 전동 면도기

샤오미 3중날 전동 면도기

▲ 물로 씻을 수 있는 점이 마음에 드네요. 안전망 안에 잘려진 수염이 모여 있을 텐데, 물로 떨어 내면 깔끔히 세척될 듯 해서요. 얼마나 안전하게 만들었는지 모르지만, 면도 중에 보이지 않는 상처가 날 수 있어서 면도기를 소독할 수는 없어도 항상 깔끔하게 관리를 해야 합니다.

샤오미 3중날 전동 면도기

▲ 샤오미 전동 면도기는 3중날입니다.

샤오미 3중날 전동 면도기

▲ 몸체가 부드러운 곡선으로 만들어져서 손에 쥐기 편합니다.

턱 선을 따라 움직이는 헤더

샤오미 3중날 전동 면도기

▲ 칼날이 턱 선에 따라 움직일 수 있도록 헤더가 자유롭게 기울어 집니다. 헤더를 누럴 보았을 때 정말 3만 원대 전동 면도기인가 가격에 놀라게 됩니다.

샤오미 3중날 전동 면도기

▲ 3개의 날도 눌리는 부분에 따라서 밖으로·안으로 각도가 달라집니다. 면도기는 칼이 중요한데, 칼망과 칼날은 모두 일본 JFE사 제품이고 보조 칼날은 스웨덴의 SANDVIK 제품, 모터는 일본 MABUCHI MOTOR 260이라고 하는데, 모두 생소한 회사 이름이지만, 쇼핑몰 페이지에서 언급한 것을 보면 불량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샤오미 3중날 전동 면도기

▲ 살짝 힘을 주면 안전망이 분리되는데요, 속 안까지 깨끗하게 세척할 수 있겠습니다.

샤오미 3중날 전동 면도기

▲ 면도기를 켰더니 손잡이에 있는 LED로 작동 상태를 보여 주네요. 중국어라 잘 몰라서 표시하는 것이 왜 이렇게 많나 했더니 잠금 기능이나 세척 알림이가 있군요.

거치대 기능 갖춘 전용 어댑터

샤오미 3중날 전동 면도기

▲ 그런데 충전기가 보이지 않네요. 그래서 면도기 케이스를 벗겨 보니 그 안에 따로 작은 박스가 보입니다.

샤오미 3중날 전동 면도기

▲ 박스 안에는 상세한 사용 설명서와 충전기 어댑터가 들어 있습니다.

샤오미 3중날 전동 면도기

▲ 면도기 본체 포트가 마이크로 USB 포트였으면 했는데, USB 전원을 사용하는 전용 충전기를 제공합니다.

샤오미 3중날 전동 면도기

▲ 면도기를 충전하면서 세워 놓을 수 있는 배려이겠지만, 마이크로 USB 포트나 Type-C 포트를 사용했다면 전용 거치대가 고장이 나도 주변에 흔한 어댑터를 사용할 수 있을 텐데 하는 생각이 드네요.

샤오미 3중날 전동 면도기

▲ 하기는 전용 거치대가 고장이 날 정도면 면도기 수명이 다 되었겠지요. 그래도 충전기가 고장이 났다고 작동 잘되는 면도기를 버리기에는 아깝겠네요, 아무리 가격이 저렴한 제품이라고 해도 말이죠. 또한, 일반 USB 포트이면 따로 전용 충전기를 들고 다닐 필요가 없고 말이죠.

큐10 구매 팁: 스마트폰 앱 쿠폰 적용으로 더욱 저렴하게 구매

팁을 말씀드리면, 직장 동료가 큐10에서 자주 구매하는데, PC보다는 스마트폰 앱에서 구매하라고 하네요. 큰 화면으로 보기에는 PC가 좋지만, 스마트폰 앱에서 구매하면 쿠폰을 얻을 수 있어서 결제할 때 쿠폰 적용으로 좀 더 싸게 구매할 수 있거든요. 그리고 무료 배송인지, 관세는 부가 되지 않는지 확인하는 것도 좋습니다. 샤오미 3중날 전동 면도기를 무료 배송이 되는 페이지를 찾았습니다만, 관세에 대한 얘기가 없는데, 중국은 $150이하는 면세로 알고 있습니다.

참! 합산관세가 되지않도록 조심하세요. 관세가 부가되지 않는 저렴한 제품이라고 해도 여러 번 주문해서 같은 수령인으로 같은 날 국내에 입항하면, 금액이 합산되어 과세 대상이 됩니다.

그리고 해외직구라서 개인 통간 부호가 있어야 합니다. 말이 어렵게 느껴져서 그렇지 발급 받는 방법은 매우 쉽습니다. 네이버나 다음에서 "관세청 개인통관고유부호"로 검색하고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 사이트를 방문한 후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면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3년 전에는 공인인증서로 인증을 했어야 했는데, 지금은 없어도 되는지 모르겠네요.

며칠 사용해 본 동료가 사용이 편하고 잘 깎인다고 좋아하네요. 전동 면도기로 면도를 하면 왠지 덜 깎인 느낌이 들어서 일반 면도기를 사용하는데요, 아들 녀석에게 하나 사줄까 합니다. 뭐가 바쁜지 면도하지 않은 까끌한 얼굴로 돌아 다니는 것을 보면 아무래도 칼 면도기보다는 쉽고 빠르게 사용할 것 같아서요. 가격이 저렴해서 선물로도 좋겠네요.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