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중화장실 비누 사용해도 될까? 휴대용 종이비누 사용후기

2021. 10. 29. 07:14 이런저런/생활 정보

휴대용 종이비누를 찾은 이유

공중화장실에 비치된 비누 사용하시나요? 손으로 누르면 나오는 액상 비누라면 모를까 손으로 비벼야 하는 딱딱한 비누는 왠지 찝찝합니다.

▲ 젖어있는 모습을 보면 더욱 만지고 싶지 않는데요, 누가 사용할까 싶지만, 쓰는 분이 있으니까 젖어 있겠지요.

▲ 과연 공중화장실에서 많은 사람이 만지는 비누를 사용해도 될까요? 결론은 공중화장실의 비누를 사용해도 안전하다고 합니다. 하기는 이 비누로 간염이 되는 일이 생긴다면 설치를 하지 않았겠지요.

혹시 모를 세균이 있다고 해도 비누 성분에 의해 멸균이 된다고 합니다. 다만, 손 헹굼을 꼼꼼히 해야 합니다. 손에 남았을지 모르는 멸균된 세균을 물로 깨끗하게 씻겨 내야 하기 때문입니다. 방송 시간은 짧지만, 매우 명쾌하게 설명하는 유튜브 방송 링크입니다.

위 방송을 본 이후로 공중화장실의 비누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몇 개월 째 지났는데 아직 탈 한 번 없습니다. 안전하다면 비누만큼 개인위생에 좋은 것이 또 없지요. 동영상 댓글에 비누의 좋은 점과 사용에 도움이 되는 댓글이 많이 올라와 있네요. 꼭 같이 보세요.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한 휴대용 종이비누

▲ 그래도 누가 만졌는지 모르는데 영 내키지 않는다면 휴대용 비누가 좋은데요,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종이비누를 구매했습니다. 9월 21일에 주문해서 10월 28일에 받았으니 꽤 오래 걸렸군요. $0.64에 택배비 무료인데 트래블페이로 수수료 감면받아서 $0.58로 구매했습니다. 약 679원이네요. 이야~ 다시 놀라지만, 중국에서 넘어오는데 1천 원도 안 들까요? 신기하네요.

작년에 종이비누를 사려고 국내 오픈마켓에서 찾았지만, 없어서 안 파는 줄 알았는데 지금은 많이 나오는군요. 종이비누가 없어서 딱풀처럼 생긴 휴대용 비누를 샀지만, 거품이 너무 안 나서 사용하지 않게 되더군요.

▲ 종이비누는 얇은 종이처럼 생긴 비누가 조그마한 플라스틱 통에 있어서 하나씩 꺼내 쓰면 됩니다. 그런데, 한 장으로는 거품이 잘 안 나네요. 두 장은 써야 제대로 씻는 것 같습니다.

종이비누가 좋은 점은 항상 건조한 상태로 가지고 다닐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나라가 선진국이라는 것을 화장실을 보면 느껴지는데요, 깨끗하고 비누까지 구비가 잘 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공용 비누가 꺼려지거나 없는 곳이 있어서 가지고 다니고 싶지만, 사용하고 난 후에 젖은 비누는 참 처치 곤란입니다.

▲ 종이비누는 얇은 플라스틱 케이스에 넣고 다닐 수 있어서 휴대하기도 참 편합니다. 바지 주머니에 넣고 다녀도 불편하지 않는데요, 케이스가 조그마하지만, 종이비누가 하도 얇아서 공간이 있네요. 그 빈 공간에 식권을 넣어서 가지고 다니니까 더욱 편합니다.

종이비누 리필 100장 구매

▲ 종이비누를 구매하면서 100장짜리로 구매했는데요, $1.14로 수수료 감면받아서 $1.03으로 주문했습니다. 물론 시간이 꽤 오래 걸렸습니다. 10월 6일에 주문해서 10월 25일에 받았습니다.

▲ 언제 오나 했는데, 오기는 오네요. 재미있게도 100장짜리가 종이비누 케이스보다 며칠 늦게 주문했는데, 먼저 받았습니다.

▲ 비닐에 눌려서 그럴까요? 주름이 져서 케이스에 담겨있는 종이비누보다는 품질이 좀 떨어지는 것 같은데 향 괜찮고 거품은 역시 두 장 정도 사용해야 잘 납니다.

종이나라 딱풀 모양의 휴대용 비누

참고로 앞서 언급했던 딱풀 모양의 종이나라 휴대용 비누입니다. 딱풀로 풀칠을 하듯 손바닥에 문지르면 거품이 일 줄 알았는데, 거품이 나기는 납니다.

▲ 한참을 정서스럽게 문질러야 하는데, 손 한 번 닦으려다가 혈압이 오릅니다. 결국은 손잡이를 돌려서 비누를 모두 밖으로 나오게 하고 젖은 양손으로 비비는데요, 그렇게 되면 플라스틱 케이스까지 모두 젖어서 주머니에 넣을 수도, 가방에 넣기도 주저됩니다.

▲ 버리기는 아깝고 해서 화장실에 놨는데요, 양손으로 해도 거품이 쉽게 나지 않아서 잘 사용하지 않게 됩니다. 아이디어는 참 멋진 제품인데 생각만큼 휴대용 비누로서는 쓸모가 모자라는군요.

비누를 참 좋아합니다. 끈적임이 있는 마우스를 사용할 때는 더욱 자주 사용하는데요, 멸균 때문만은 아니고 손이 깨끗해진 느낌과 은은한 비누 향기가 좋습니다. 휴대용 비누로 개인 건강을 챙기세요. 아! 이 글은 업체 협찬, 뒷광고 전혀 아닙니다. 내돈내산임을 말씀드립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포스팅 잘보고갑니다
    편안한 하루 보내세요 ^^
    • 내일부터 즐거운 주말이네요.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2. 이거 오랜만에 보네요ㅎㅎ 아직도 가끔 이런 곳이 있더라고요ㅎㅎ
    • 딱딱한 비누도 좋지만, 액상 비누로 바꾸면 더 많은 분이 사용하실 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