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이런저런/생활 정보
  3. 20영업일 계산기 카카오톡 채널 추가

20영업일 계산기 카카오톡 채널 추가

· 댓글개 · 바다야크

계좌 개설 20 영업일 날짜 계산기

한국은행의 기준 금리 상승에 따라 은행에서 이자율이 높은 상품을 경쟁적으로 내놓고 있는데요, 이때 만들면 좋다고 해서 페퍼스 파킹통장을 만들었습니다. 며칠 뒤에 이자율이 더 높은 파킹통장을 알게 되어서 이것도 만들어 나누어 담을까 했습니다. 그러나 20 영업일 제한이 있다며 만들어지지 않네요. 그래서 20일 후에 다시 만들려 했지만, 또 안 됩니다. 단순히 숫자에만 꽂혀서 오해한 것인데요, 20일 아니라 20 영업일입니다. 즉, 토·일과 공휴일은 제외입니다.

"단기간 다수계좌 개설 제한"이라고도 하는 20 영업일 제한은 대포통장과 보이스피싱 사기 범죄의 악용을 막기 위해 도입한 제도라고 하는데요, 달력을 보면서 주말과 공휴일을 제외하고 날짜 카운트하면 되겠지만, (1) 카카오톡에 (2) 카카오뱅크 고객센터 채널을 추가한 후 (3) 계산기를 호출하면 (4) 쉽게 20 영업일을 계산해서 신규 계좌를 만들 수 있는 날짜를 알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고객센터 카카오톡 채널 추가

카카오톡을 오랫동안 사용하고 있지만, 채널 추가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몰라서 한참 헤맸습니다. 온종일 컴퓨터를 만지는 직업이라서 컴퓨터에 설치된 카카오톡에서 채널을 추가하려고 했는데 방법을 못 찾겠네요. 대신에 핸드폰 카카오톡 앱을 이용하니 간단히 채널을 추가할 수 있었습니다. 여러 번 느끼지만, 데스크톱용 카카오톡과 핸드폰용 카카오톡은 비슷하게 보여도 뭔가 다르네요.

카카오톡 채널 추가
카카오톡 채널 추가

핸드폰 카카오톡에서 검색 버튼을 탭하고 검색창에 "카카오뱅크"라고 입력합니다. 그러면 추천 내용 중에 카카오뱅크 고객센터가 보이는데요, 채널 추가 버튼으로 채널 추가합니다.

카카오뱅크 고객센터 계산기
카카오뱅크 고객센터 계산기

카카오톡에서 카카오뱅크 고객센터를 탭한 후에 채팅 입력 창에 "계산기"를 입력하고 엔터키를 누르면 여러 개의 계산기 목록이 나오는데요, 그중에 "계좌개설 가능 일자 계산기"를 실행합니다.

20일 영업일 날짜 계산기
계좌개설 가능 일자 계산기

날짜 선택 버튼을 탭하고 날짜를 선택한 후에 확인 버튼을 탭하면 개좌 개설 가능 일자를 알 수 있습니다. 달력에서 잘못 카운트에서 오늘이 바로 그날인 줄 알고 계좌 개설을 시도했다가 또 20 영업일 경고 메시지를 받고 짜증을 내는 것보다 카카오톡의 계산기를 이용하는 것이 정확하고 편합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