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이런저런/생활 정보
  3. 알리익스프레스 주문 취소 방법

알리익스프레스 주문 취소 방법

· 댓글개 · 바다야크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주문 취소하려면 판매자가 발송 전에 요청해야 처리하기 쉽습니다. 이미 발송했다면 판매자에게 사정 얘기를 하고 반송도 해야 하는데, 아무래도 해외직구이다 보니 과정이 어렵습니다. 이 글은 판매자가 물품 발송 전에(발송 예정 단계)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주문을 취소하는 방법과 환불 진행 상태를 확인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알리익스프레스 주문 취소 버튼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주문하고 나면 가끔 후회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래서 주문을 취소하려고 하는데, 주문 취소 버튼이 보이지 않네요. 구글 검색을 해 보니 처음 본 글에서 알리익스프레스에는 주문 취소 버튼이 없어서 판매자에게 직접 취소 요청하는 메시지를 보내 주어야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배송하기 전에 요청해야지 이후로는 주문 취소가 어렵다고 합니다. 이 글을 보고 알리익스프레스에는 정말 주문 취소 버튼이 없나 보다 했습니다.

그러나 결론적으로 글의 반은 맞고 반은 틀립니다. 글 내용처럼 취소 버튼을 보지 못해서 정말 판매자에게 메시지를 전달하는 방법뿐이 없나 했습니다만, 그러나 알리익스프레스에도 주문 취소를 요청할 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다만, 판매자가 배송 준비 단계일 때만 보이기 때문에 못 볼 수 있습니다.

판매자에게 주문 취소 요청해 보았지만,

판매자에게 주문 취소를 요청하는 것도 방법이 되겠지만, 저의 경우 두 번 직접 요청을 했지만, 두 번 모두 소용이 없었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 주문 취소 요청
알리익스프레스 주문 취소 요청

일부러 그러는 것인지, 아니면 너무 바빠서, 또는 국제 시각 차이 때문이지 모르지만, 판매자가 메시지를 바로 확인하지 않네요. 안 한 건지, 못한 건 지 이미 물건을 발송해서 취소하기 어렵다거나 자기는 할 수 없고 주문자가 직접 취소해야 한다는 실망스러운 답변을 받았습니다. 주문 취소를 할 수 없는데 어떻게 주문자 취소를 해? 속이는 것인가 의심했지만, 나중에야 이 말이 이해되었습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알리익스프레스에서는 배송 준비 단계에서만 주문 취소 버튼이 있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환불 요청하려면

결론은,

  • 판매자가 배송하기 전 준비 단계에서
  • 주문 취소 버튼을 이용합니다.

알리익스프레스 주문 취소 요청 방법

최근에 주문 취소 버튼을 처음 사용했지만, 이 방법이 제일 확실한 것 같습니다. 자, 그럼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어떻게 주문 취소 버튼으로 환불받을 수 있는지 실제 경험으로 알아보겠습니다.

내용 추가: 알리익스프레스의 웹 디자인이 바뀌었군요. 2022년 11월 3일 화면에 맞추어 글을 수정합니다.

발송 전 주문 취소 요청

알리익스프레스 내 주문 확인
알리익스프레스 내 주문 확인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내주문 메뉴를 클릭합니다.

알리익스프레스 주문 페이지
알리익스프레스 주문 페이지

다행히 주문 취소하려는 품목을 보니 "발송 예정"이라고 하네요. 주문 취소 요청을 위해 "주문 상세" 버튼을 클릭합니다.

알리익스프레스 주문 페이지
알리익스프레스 주문 페이지

발송 예정 안에 밑에 "주문 취소" 버튼을 클릭합니다.

알리익스프레스 환불 정보
알리익스프레스 환불 정보

알리익스프레스 환불 정보에서 적당한 사유를 선택해서 입력합니다. 환불 금액을 확인하고 "Submit" 버튼을 클릭합니다.

알리익스프레스 환불 요청 완료
알리익스프레스 환불 요청 완료

환불 요청이 완료되었습니다. 이야~ 예전에는 Place Order이니 Request Order Cancellation 등 온통 영어로 어렵게 보였는데, 웹 디자인이 바뀌면서 한글 작업화가 잘 되었네요. 환불 요청 결과도 한글로 알려 주고요.

앞서 언급했습니다만, 판매자에게 메시지로 주문 취소 요청을 했더니 자기는 못하니 주문자가 직접 해야 한다는 답변이 온 것은 바로 이 배송 준비 단계가 아닌가 싶습니다. 즉, 아직 발송 전이니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주문 취소하라 이런 뜻으로 이해됩니다.

환불 진행 상황 확인

알리익스프레스 환불 요청 확인
알리익스프레스 환불 요청 확인

환불 요청이 완료되면 주문 취소가 되었다는 안내 메일이 옵니다. 그리고 주문 목록을 확인하면 취소가 되었다고 표시되었는데요, 환불받을 때까지 주문을 삭제하지 마세요. 환불 신청이 완료되어도 실제로 돈이 돌아오는 것은 며칠 걸립니다.

알리익스프레스 환불 세부 정보
알리익스프레스 환불 세부 정보

실제로 환불받을 때까지 주문을 삭제하지 않고 목록에서 "주문 상세">>"환불 정보" 버튼을 차례로 클릭하면 환불에 대한 세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환불받는데 3일에서 늦으면 20일까지 걸린다고 하네요. 그러므로 환불을 실제로 받기 전까지는 주문 목록에서 삭제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 환불 완료

결제 취소 결과
결제 취소 결과

11월 3일 취소 요청해서 11월 10일 환불 받았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의 설명대로 환불받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네요. 여유있게 기다려야겠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주문 취소하려면 취소 버튼이 없으니 판매자에게 직접 메시지를 보내야 한다는 글을 믿고 그대로 따라 했다가 환불받지 못했던 것이 아쉽군요. 그것도 두 번이나... 주문 취소 버튼으로 취소한 후에 판매자에게 메시지를 보낸다면 도움이 될지 모르겠지만, 잘못된 내용으로 피해를 보는 분이 없기를 바랍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